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래에셋제5호스팩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줌인터넷으로 바뀐다

by 주소남 2018. 12.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종목은 미래에셋제5호스팩(239340)으로 현재 합병 때문에 거래정지 중인 종목입니다.



    종목 이름에 '~~스팩' 자가 붙으면 스팩주라고 많이 언급했는데, 미래에셋제5호스팩도 상장 후 기업과의 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 회사였습니다.

     

    올해 미래에셋제5호스팩이 상장된지 2년 조금 넘어서 드디어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인 줌인터넷과 합병 소식을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제5호스팩은 지난 9월 18일 '주요사항보고서(회사합병결정)' 공시를 통해 코넥스 시장에 있는 줌인터넷과의 합병 소식을 밝혔고, 현재 절차가 진행중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미래에셋제5호스팩 주가 일봉차트는 보다시피 거래정지 중으로, 현재 차트를 분석하는 것 보다는 앞으로 상장될 줌인터넷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일정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9월 18일 이후 주권매매거래정지가 된 상태이고, 합병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즉, 현재는 주주명부 폐쇄기간으로 주주명부 폐쇄는 12월 24일 완료됩니다. 다음달 열리는 합병 반대 의사통지 접수 기간 때, 합병 반대 세력이 나오지 않는다면 무난하게 합병 후 거래재개가 될텐데, 거래재개 후에는 미래에셋제5호스팩 대신 '줌인터넷(가칭)'으로 거래가 될 수 있습니다.

     

    신주 상장예정일이 3월 15일이기 때문에, 합병해 새롭게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줌인터넷'은 2019년 3월부터 거래가 가능할 예정이고, 현재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줌인터넷 역시 거래정지 중입니다.



    줌인터넷은 2009년 6월 10일 주식회사 이스트엠엔에스로 설립되어 2011년 10월 5일 주식회사 이스트인터넷과 합병하면서 상호를 줌인터넷으로 변경한 기업입니다.

     

    2016년 6월 10일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었고, 1월 합병 반대가 없다면 내년 3월부터는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게 됩니다.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하여 검색이나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하며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이스트소프트가 줌인터넷의 지분 79.70%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요즘 직상장을 많이 하는 추세에서 스팩주를 통한 상장이기 때문에 상장 후 신규 상장이 아닌 거래정지가 풀리기 때문에 이러한 점 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