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스팩주 교보7호스팩(267320) 입니다. 교보7호스팩은 앞서 소개해드린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기업인수목적회사 중 하나로 지난해 6월말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스팩주는 기업을 인수합병해서 상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로 페이퍼컴퍼니 성격을 지닙니다.

 



 

앞선 스팩주 분석글에서도 보다시피 스팩주들은 차트 분석으로 인해 대응이 불가능한 종목들이 많습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스팩주들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 앞서 소개해드린 교보5호스팩은 상장폐지까지 거론될 정도로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교보7호스팩은 신재생에너지,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정보기술(IT) 융합시스템, 게임, 모바일 산업, 신소재, 나노융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업종 기업을 대상으로 합병을 시도중이며, 지난 공모 당시 76억원을 조달한 바 있습니다.

 

만약 합병이 성공된다면 이후 주권 매매거래정지와 더불어 우회상장 절차를 거쳐 재상장하게 되고, 사명은 인수한 기업의 명칭을 가져다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지난 교보5호스팩 분석글에서도 언급했듯이 IPO의 인기가 좋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보다는 직상장을 노리는 기업들이 많아짐에 따라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을 수 있을지 의문이 갑니다.

 


 

 

 

차트를 첨부해 놓기는 했지만 교보7호스팩은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 어려운 종목입니다. 하루에 단 3주만 거래된 날도 있는 만큼 이러한 종목을 가지고 차트를 보고 대응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차트상으로 본다면 1975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이 역시 차트 신뢰성이 없는 종목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전종목 분석글을 써야 한다는 생각에 이렇게 짧은 기업 소개로나마 차트 분석글을 대신하려고 합니다. 코스닥 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의 대책 일환으로 IPO 활성화도 있었고, 코스닥 시장 진입 규제를 완화했기 때문에 기업들이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보다는 직상장 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교보7호스팩이 인수합병기업을 못찾는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그만큼 스팩주들의 흐름이 어렵다는 겁니다. 이러한 종목을 단타를 치거나 차트를 보고 대응하는 분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투자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어떤식으로 인수합병을 추진하고 있는지 정보가 있어야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주들과 소통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교보7호스팩

부디 빠른 시일내에 좋은 인수합병 기업을 찾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