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어제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는 각각 +0.39%, +1.73% 상승하면서 기분 좋은 상승장으로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시장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가상화폐의 대표주자 비트코인은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시간(금일 새벽 한시 경) 업비트 기준 -7.63% 하락한 5216달러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의 하락은 오늘 주식시장이 열린 오전장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 관련주

로 일컬어진 종목들은 내성이 생긴 탓인지, 주식시장에서 크게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이전이었다면 가상화폐 테마로 인해 비트코인이 하락하면 가상화폐 관련 주식들도 함께 하락하는 경향이 짙었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연관성이 장중에 크게 나타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에 대한 내성 때문에 일정 수준 하락하지 않는다면 주식시장에서 비트코인 관련주로 일컬어진 종목들도 움직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만, 어제 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비교적 강하게 하락하고 있어, 과연 오늘 주식시장에서 관련주들이 어떤 영향을 보이는지는 계속해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자료가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암호화폐 관련주는 지난 9월 초 골드만삭스가 당분간 암호화폐 투자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에 일시적으로 하락하기는 했지만, 올해 초 가상화폐 관련 테마를 탈 때보다는 변동성이 덜했습니다.



 

내성이 생겼다고 볼 수도 있고,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 적정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테마로 인한 상승도, 하락도 강하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어제 전체 가상화폐 시총이 5일 동안 47조원이 증발했다는 뉴스가 있을 만큼, 비트코인의 심리적 마지노선인 600만원선이 붕괴되면서 불안감이 증식되고 있습니다.

 

부디, 가상화폐 투자자들과 혹여나 가상화폐 관련주를 보유하고 있을 주식투자자들을 위해 암호화폐 하락이 멈추고 반등하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