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바일리더 주가 인터넷은행에 달렸다?

by 주소남 2018. 11.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서울, 경기 지역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첫눈이라 그런지 기분이 좋네요.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바일리더(100030)입니다. 모바일리더는 자체 개발한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바탕으로 금융권이나 민간 및 공공기관에 솔루션 공급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이미지 처리와 인식, 보안, 관리서버, 전자서식 등이 있는데, 솔루션 공급 사업과 함께 솔루션 기반 시스템 구축 사업도 수행하는 회사입니다.

     

    2016년 1월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 준비법인의 지분을 취득해 이를 기반으로 솔루션 기반의 ITO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은행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인터넷은행 관련주

    모바일리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비교적 수급이 많지 않았지만, 지난 10월 폭락장 때 거래량이 조금 실리면서 하락했고, 10월 말부터 최근까지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주 금요일, 추세선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일어나면서 추세선의 역할이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도 약하고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크거나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세선은 현재 9390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조금 더 본다면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22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모바일리더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4월 굉장히 강한 급등과 급락 이후 비교적 주가 흐름이 조용해졌고, 올해 초 이후로는 계속해서 위의 중장기 추세 저항선을 맞고 내려오면서 하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며 단기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지만, 10300 부근에 추세 저항선과 함께 매물대 저항선이 남아 있어 현재의 거래량이 지속된다면 돌파가 쉽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해본다면, 9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지난 반등봉 당시의 시가 부근인 858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 그리고 최저점인 82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동안 지지부진하던 실적이 3분기 기준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지난 한 해 영업이익을 넘어서는 실적을 올렸기 때문에, 4분기 예년과 같은 실적만 보여준다면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모바일리더는 인터넷은행 관련 테마로 움직이기 때문에, 향후 이에 대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거래량이 많지 않은 구간이기 때문에 수급이 어느 정도 충족된다면 저점 매수 매력이 있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