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모두투어리츠(204210)는 부동산투자회사법령 및 당사 정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의 자산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 금융기관에의 예치 등의 방법으로 투자, 운용하여 그 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리츠회사로, 정식 명칭은 '주식회사 모두투어자기관리부동산투자회사'라고 표기합니다. 리츠 회사는, 일전에 신한알파리츠 종목분석을 하면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데, 부동산투자 신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부동산이나 이와 관련된 대출 등의 상품에 투자하고, 그 수익을 배당하는 부동산 증권화 상품 일종으로, 간접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주식 종목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두투어 리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12일 대량거래가 일어나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지만, 이후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최근까지 점진적으로 우하향했습니다.
3000 초반 부근을 지켜주면서 단기 이동평균선을 수렴하고 있기는 하지만 부동산 시장 전망이 어둡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을 잊어버린 듯한 모습입니다.
차트를 놓고 보자면 335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3025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두투어 리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부동산 실물경기가 하락하면서 리츠 상품에 대한 투자 심리도 많이 위축되었고, 모두투어리츠 주가 또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주가 흐름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차트만 놓고 대응해 보자면 3100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는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조금 길게 보는 분들은 전저점인 29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모두투어리츠의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조금 증가한 모습을 3분기까지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실적 전망은 괜찮습니다.
다만 부동산 시장 하락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이 부족한 것은 약점으로 보이는 점 체크하고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