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다이노칩 주가 중국 샤오미폰과 함께 생각하자

by 주소남 2018. 11.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다이노칩(080420) 입니다.



     

    모다이노칩은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샤오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모다이노칩은 전자기기에 적용되어 정전기(ESD) 및 전자파(EMI)를 방지하는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샤오미에 정전기 방지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샤오미 관련주로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다이노칩을 공부할 때는 샤오미폰과 함께 연관지어 생각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샤오미 '포코폰' 등 가성비를 앞세운 중저가폰이 나옴에 따라 주의 깊게 보면 괜찮을 종목인 것 같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샤오미 관련주

    모다이노칩 주가

    일봉차트인데, 단기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가 증시 폭등과 함께 10월 12일 강한 상승을 한차례 보였고, 이후 11월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에는 계속된 단기 하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은 물론, 10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해내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갖게 차트를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지난번 이탈했던 추세선을 빠르게 회복하는 것이 우선일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89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낸다면 10000 부근 이상으로 목표가를 수정해도 좋겠지만, 저항으로 인식되어 맞고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도 있는 만큼 모다이노칩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한다면 어제의 저점인 7920 부근을 이탈하면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모다이노칩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10월 중순쯤 강한 장대 양봉 이후로 5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면서 주봉차트상 추세가 무너졌고, 현재는 다시 바닥을 다지면서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락시 거래량을 크게 동반하지 않았다는 것은 긍정적이며,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여 실적 성장성도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실 분들은 저점 매수 지점으로 접근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모다이노칩을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최근 저점인 787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고, 만일 이를 이탈했을 때 추가진입 후 그래도 추가 하락이 나와 올해 최저점인 7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진입해 계신 분들 중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하거나, 최근 저점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도 되지만 만에 하나 시장 악화 등으로 주가가 하락해 최저점 75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적어도 최근 진입한 비중 만큼은 손절 대응해 유동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모다이노칩은 샤오미폰 관련 모멘텀이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샤오미 폰 테마를 탄다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