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모나리자 주가 미세먼지 수혜주로 모멘텀도 부각

by 주소남 2018. 11. 21.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모나리자(012690)는 많은 사람들이 아는 기업으로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다들 '모나리자' 화장지 많이들 아실텐데, 화장지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미세먼지 마스크도 판매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확대로 인해 소비심리 및 내수경기 침체, 원재료 매입단가 상승 등으로 인해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실적이 다소 악화되었습니다.

     

    잠재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하여 시설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고,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도 다변화하고 신규 브랜드도 선보이는 등 여러 해결책을 내 놓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마스크 관련주

    모나리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중순 미세먼지 테마로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로 증시가 폭락함에 따라 모나리자 주가도 10월 한 달 동안 최고 -41.11% 가량 하락하면서 큰 급락을 보였습니다.

     

     

    다행히 11월달에 대부분 하락폭을 만회하면서 주가가 강하게 올라왔습니다. 최근 조정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점 대비 77.36% 가량 상승해 있는 위치로, 아쉽게도 어제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저점 대비 강하게 올라왔고, 추세선의 기울기가 워낙 급격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은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지만 막상 이탈하니 현재는 조금 불안한 위치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봐야하고, 조금 안전하게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3400 부근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분할로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후 하락이 지속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나리자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하락이 어느 정도 예견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차트를 3주 전 장대 양봉이 나오기 전으로 돌려 보아도 가장 강한 매물대 저항이 4500 부근으로 확인됩니다.

     

     

    최근 모나리자는 4500 부근을 확인하고 이번주 현재까지 2주 연속 음봉으로 내려오고 있는데, 지지난주 상승이 워낙 강했고, 위로 매물 저항을 더이상 소화시키지 못하면서 조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락파동이 시작된 것은 아니지만,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4500 부근에서는 한번쯤 비중을 줄였다가, 재차 진입하는 것이 나아보였습니다.

     

    지금이야 결과론적이지만 현재는 가장 강한 매물대 하단인 3880 부근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조금은 큰 상황입니다.



     

    모나리자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위험한 구간은 매물대 하단인 3240 부근으로 보이지만, 일봉차트상 손절라인보다 높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도 일봉차트 손절라인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모나리자는 올해 3분기에도 영업손실을 보이면서 3분기 누적 영업손실이 약-16억원에 달할 정도로 좋지 못합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약 49억원에 비해 적자전환된 상태로,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지만,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 상태에서 이 매물 저항을 소화해줄만한 투자심리가 살아날지 이 부분도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