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명성티엔에스 주가 앞으로 2차전지 테마 회복에 달렸다

by 주소남 2018. 11.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9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명성티엔에스(257370)2차전지 분리막 생산설비 전문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2차전지 분리막 전체 제조설비 라인을 제작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앞서 신규상장 주식으로 소개할 때도, 2차전지 관련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한 바가 있습니다.

     

     

    명성티엔에스는 분리막 압출기와 분리막 연신설비, 분리막 추출기, 분리막 코팅기 등 2차전지 분리막 생산 전공정 설비를 제조하는 국내 유일 기업이기 때문에 지난 9월 신규상장 당시 공모가 20,000원을 훌쩍 넘어 최고 39,45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명성티엔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직 상장 이후 43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차트 신뢰성은 낮다는 걸 감안하고 보셔야 합니다.

     

    상장당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식시장에 큰 이슈를 던져주었지만 이후 하락하다가 10월 중순 이후 전저점과 이어져 만들어졌던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시장 폭락과 함께 비교적 강하게 무너졌습니다.



    이후 10월말 증시 반등과 함께 최근까지 반등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5일 이동평균선은 이탈한 상황이지만 10월 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아직 이탈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추세선은 현재 19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표시해 놓고,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우선 220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이후 이전 추세선이었던 256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에서 저항이 걸리는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 테마주 명성티엔에스 주가 주봉차트인데, 사실 주봉차트상 체크할 건 매물대 위치 정도 밖에 없습니다.

     

    주봉차트상 봉이 11개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딱히 추세가 만들어졌다기 보다는 어느 구간에서 매물대 지지라인과 저항이 잡혀있는지 정도만 판단하면 되고, 이 조차도 위에서 언급했듯이 차트가 오래 되지 않아 신뢰성은 낮다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178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보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고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78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 보다는 조금 더 여유를 가지고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22000 부근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 있으며, 그 위로 27500 부근까지는 비교적 강한 매물대 저항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기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시장도 여전히 불안하고, 2차전지 테마도 현재는 답보 상태이기 때문에, 부디 명성티엔에스 주가가 2차전지 테마 회복으로 강한 반등이 나와주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