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2차전지 관련주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 주가 전망

by 주소남 2018. 9. 17.

목차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2018/03/0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에서 한 번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2차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중국 난징에 위치하여 2차전지 설비관련 영업을 하는 Nan Jing DA Trading Co., Ltd.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고, 2차전지에서 약 91%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 관련 테마군에 속해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하면 디에이테크놀로지의 사업은 2차전지 조립공정 자동화 설비 사업과 FPD 검사설비 및 기타 산업용 자동화설비 등의 3개 사업인데, 2차전지와 관련된 지적재산권, 특허가 28건에 달할 정도로 관련 기술이 좋은 기업입니다.

     

    2차전지 생산공정에서 조립공정과 활성화공정을 위한 2차전지 생산자동화 설비를 제작하는데, Notching 설비와 Folding 설비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중순, 3자배정 유상증자 소식에 강한 상승을 보였고, 이내 주가가 우하향 추세를 보이다가 최근 240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기술적반등에 성공해 변동성이 강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 가능성이 보이기는 하지만 단기간 저점 대비 +27% 가량 상승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현재 보유중이고, 평단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야겠지만, 신규 진입 관점에서 본다면 진입시 비중을 최소화하여 들어가야하고, 12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할 수 있어야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락추세가 진행되어 지난 5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우선은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차라리 이 추세선 이탈시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잡고,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과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53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다만, 이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윙 관점으로 보아야하며, 평단가가 현재가 부근이라면 괴리감이 있을 수 있어 최대한 16000 중후반까지 평단가를 만들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면 괜찮을 손절라인입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 테마주 디에이테크놀로지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이후부터 상스추세가 시작되다가 올해 6월 3자배정유상증자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고, 이후 하락 파동이 진행되다가, 지난주 의미있는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대부분의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하는 장대양봉이었고, 21000 부근까지는 위로 별다른 매물 저항이 없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지만 무리하게 진입하기에는 역시 단기 하락에 대한 시나리오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무리한 진입은 자제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 보이는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과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해 있는 1330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죠?

     

    만일 현재가인 19150원 부근에 비중이 100%이고, 계속해서 하락해 13300원에 손절을 한다고 가정한다면 -30% 넘는 손실을 떠안아야하기 때문에 이성적인 대응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133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하실 분들은 비중을 적절히 조절하여 평단가를 최소한 16000 부근 아래로 떨어트려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올해 반기보고서 상으로도 지난해에 비해 영업이익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해도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이렇게 실적이 성장하는 기업들은 하락파동 때 진입하여 중장기적으로 끌고가는 것이 유리한 만큼,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한 비중을 가져가는 것 보다는 미리 진입해 있는 분들은 홀딩, 신규 진입은 비중을 축소하여 대응해, 반등 추세를 기대하고, 하락에 대한 대비를 해 놓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