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에 소개해 드릴 기업은 2차 전지용 보호회로 생산업체 파워로직스(047310) 입니다. 파워로직스는 2차전지용 보호회로와 PCM(Power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CM(Camera Module), 기술개발 및 휴대폰 배터리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PCM과 SM이 주요 제품이었지만 최근에는 CM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PCM과 SM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자동차로 사업영역을 확대중이며 CM은 저화소 중심에서 점차 고화소로 그리고 듀얼카메라로 점차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중입니다.

 

올해 갤럭시S8플러스 전면 카메라 모듈 메인벤더로 납품을 시작하며 전체 매출에서 카메라 모듈이 차지하는 비중이 72%까지 상승했으며 지난 2월 초도양산 이후 수율은 올해 1분기 50%에서 2분기 들어 90%를 넘어선 상황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8 시리즈 중 대화면 모델인 '갤럭시S8 플러스'용 전면 카메라모듈 메인벤더로 선정되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관련주나 갤럭시 테마주로 테마군도 새롭게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파워로직스가 이번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그간에는 수익성이 낮은 중저가모델용 카메라모듈만 납품했지만 이제는 고가모델용을 납품하기 때문에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도 가능할 전망입니다.

 

덧붙여 파워로직스는 재무관리도 좋은 기업입니다. 부채비율이 100% 안팎을 유지하고 있고, 실적도 꾸준히 늘고 있으며 올해는 갤럭시S8 플러스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기 때문에 3분기까지 영업이익은 이미 지난해 올렸던 127억원을 훌쩍 넘겨 170억원 수준이고 매출액은 지난해 5455억원과 비슷한 수준인 5442억원을 3분기까지 달성했습니다.

 


 

 

위의 차트는 2차전지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제가 이 종목을 눈여겨보기 시작한 것은 지난주 주말이고 2017/11/13 -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 11월 3주차 관심종목에 간단히 포스팅을 해 놓기도 했습니다.

 

당시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이 일어났고, 장대 양봉이 올라와있었으며, 위로 매물 부담은 크지 않고, 추세선 부근에서 계속된 반등이 나온다면 꾸준히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 종목으로 체크해 놓고 보고 있는 종목으로 지난주 흐름도 크게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보았을 때보다 종가 대비 지난주 약3% 정도 상승하는데 그쳤지만 여전히 저점부근에서 반등이 나오고 있고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는 60일선 부근에서 어느 정도 저항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지난 10월 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부근까지는 단기적으로 보는 분들도 분할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다만 스윙 관점이나 조금 더 길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고 이러한 분들은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670 부근을 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차트가 망가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차트상 기준이며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보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1차 추세선과 아래 2차 추세선이 조금씩 위로 상승하기 때문에 시일이 지나 이 분석글을 보신다면 추세선을 연장해서 보셔야합니다.

 

지난주 수요일과 금요일 60일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아 윗꼬리가 조금씩 생기는 것으로 보아 재차 추세선 부근까지 짧게 2~3일 정도 음봉이 나오면서 추세선 부근까지 기간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조정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고, 위로 매물 부담도 크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짧게 본다면 575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잡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2차 추세선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반등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크신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가져가지 못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빠져 나오는 것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물론 올해 실적도 괜찮고 성장성도 보이며 테마군도 하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단기 손실 보고 나오기는 아까운 종목이라는 생각도 들기는 하는 종목입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 관련주 파워로직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주가가 꾸준히 올라 4월 중순까지 계속된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졌고 이후 7월 말까지 조정후 다시 상승 그리고 추세선 부근까지 다시 조정이 이어지다가 최근 반등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주봉차트를 보고 5주선을 돌파했기 때문에 다시 상승 추세로 전환될 가능성이 보였고, 아래로 어느 정도 매물대 지지라인도 잘 쌓여있으며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강하지 않기 때문에 상승 추세 흐름이 나온다면 전고점 부근 이상까지도 재차 상승할 가능성이 보였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고 보고 있습니다.



 

지난주 기대할만큼의 상승은 보이지 못했지만 역시 안정적으로 주가가 흘러가 확실히 5주선 위에 주가가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고,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크지 않기 때문에 우선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고 어쩌면 10% 이상 급등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자리입니다.

 

차트 흐름이 워낙 좋기 때문에 그만큼 개인투자자들도 많이 꼬일만한 종목이고 그로 인해 세력이 개미들의 의도와는 다른 행동패턴을 보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예외만 없다면 올해 사상 최대 실적도 가능하며 3분기까지 실적이 괜찮기 때문에 짧게는 올해 연말까지라도 주가 흐름은 괜찮을 수 있어보입니다.

 

물론 이러한 예측이 무조건 맞지는 않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이렇게 차트가 좋고 만들어가고 있는 종목은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들어와있고 주가를 컨트롤하는 세력이 이를 역이용한다면 개미들에게 물량을 넘기고 차익실현 후 재차 저점 추세선을 다시 만들며 주가를 매집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도 해야합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본다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현재 3560 부근에 있는데, 이 부근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주봉차트가 완전히 무너진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기에는 현재 괴리감이 큰 가격대까지 주가가 올라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인 47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 4670 부근이라고 했으나 이 추세선은 주봉차트보다 더 빠르게 상승하기 때문에 조만간 추월할 것으로 보며 주봉차트상으로는 다음주도 아마 4700 부근에 추세선이 위치해있기 때문에 2차전지관련주 파워로직스를 중장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잡아 놓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사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고 하여도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했다가 올라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차트에서 보다시피 추세선 아래로도 올해 초와 7월 생성된 물량이 지지 매물대 역할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급락에 대한 위험은 타 종목에 비해 크지 않지만 비중을 줄일 필요는 있어보이며, 매물대로 본다면 손절라인을 4000 부근으로 설정해 놓고 보아도 좋습니다.

 

주식Tip에서도 언급한 이야기이지만 같은 종목 심지어 평단가가 같다고 할지라도 대응하는 사람의 투자 성향이나 처한 상황에 따라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 방법이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각자에 맞는 손절라인을 찾아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파워로직스는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짧은 조정이 나오더라도 전고점 이상 목표가를 보아도 좋을 만큼 차트 흐름이나 기업 재무, 실적은 괜찮기 때문에 계속해서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