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PCB 관련주 디에이피(066900)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18. 9. 17.

목차

    PCB 관련주 디에이피(066900)이동통신단말기의 인쇄회로기판인 PCB를 주로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으로, 이 외에도 캠코더나 시디롬, 디지털카메라, MP3등의 다양한 전자제품용 PCB를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PCB는 전자기기의 필수 요소이고, 최근 정리했던 MLCC 관련주 총정리(2018/08/22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MLCC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적층세라믹콘덴서))나 폴더블 관련주 총정리(2018/08/26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폴더블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플렉시블))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다수의 PCB 업체들이 MLCC 관련주로도 움직일 수 있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디에이피는 PCB 매출이 97%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PCB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2차전지와 더불어 전자제품의 4대 부품으로 불리는 휴대폰용 PCB는 제품의 고성능화, 경박단소화, 부품의 패키지화 추세로 기술력을 요구하는 제품입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PCB 테마주 디에이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아쉽게도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우하향추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 8월 말부터는 단기 이동평균선들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00일간의 일봉차트상으로는 최저점이 2850 부근으로 보이는데,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일시적으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면서 다시 이야기 하겠지만, 주봉차트상 저점도 2840 부근으로, 52주 신저가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즉,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52주 신저가를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52주 신저가 이탈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데, 저점이 확실히 잡힐 때까지 추가진입을 미뤄놓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볼 수 있는 것은 단기적으로 반등한다면 3280 부근까지는 일시적으로 강한 반등이 나올 수 있고, 이를 돌파한다면 3600 부근까지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다는 점과 2840 부근 이탈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다는 점 정도입니다.

     


     

    위의 차트는

    PCB 관련주

    디에이피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를 제외하더라도 3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왔고, 흑삼병 형태의 캔들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흑삼병 캔들은 좋지 않은 신호인데, 주봉차트상으로도 52주 신저가와 가깝게 있어, 아래로 지지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전저점과 다다라 있을 때, 조금 길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과연 비중을 줄여야할지, 지켜봐야할지 고민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이 때, 실적 전망을 봐야하는데 다행히 지난해는 2016년에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고,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올해 반기까지의 실적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 실적만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나와준다면, 중장기적으로 가져가기에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이 적정 수준인 100%에서 조금 벗어나기는 하지만, 크게 벗어나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을 조금은 남겨 놓은 상태에서, 52주 신저가를 벗어나더라도 매도하지 말고, 저점을 확인할 때까지 추가진입 여력만 미뤄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CB 관련 업체이기 때문에 관련해서 상승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는 테마가 많습니다. 가령 스마트폰이나 CCTV와 관련된 이슈 등인데, 아직 시장에서 큰 두각을 보이지는 않았지만 최대주주 및 5% 이상 주주 비중이 70%가 넘어가고, 시가총액도 현재 660억원으로 세력이 움직이기에 전망은 괜찮아보이니, 나중에 꼭 빛을 보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