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3D낸드 관련주 디엔에프(092070)2001년 설립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유기금속화합물의 개발 등 반도체화학소재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주력제품은 반도체 박막 재료로, 반도체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SK하이닉스, TSMC 등의 업체에 납품하고,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디엔에프는 DRAM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캐패시터의 유전막 재료로 칩의 미세화에 의해 유전율 값이 높은 재료가 사용되거나, 전후 공정에 영향없이 안정적인 증착성향을 갖는 재료가 사용되는 추세에 따라 20~30mm미세공정에 대응이 가능한 전구체를 개발하여 납품하고 있기 때문에 3D낸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력제품 중 하나인 HCDS 제품은 저온 공정용 SiO/SiN 전구체로 DRAM 및 낸드플레시 메모리에 적용되어 V-NAND의 경우 적층수 증가에 따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하지만

디엔에프 주가

흐름은 녹록치 않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확인 하겠지만, 일봉차트상 150일간의 차트 흐름만 보더라도 장기 이동평균선 및 단기 이동평균선까지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내려오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 초부터도 계속된 하락추세로, 오늘 기록한 10,100 부근이, 52주 신저가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하면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어, 진입을 고려한다면 차라리 이를 이탈하고 변동성이 강할 때를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반등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1100 부근부터 저항이 생길 수 있어, 상승시, 이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통해 소화하지 못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하고, 익절 후 재진입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3D낸드 관련주

디엔에프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이맘째 고점을 형성한 이후 주가가 절반 넘게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동안 꾸준히 하락했기 때문에 이동평균선들도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선도 없어, 심리적 지지선인 10000 부근을 한번쯤 깰 가능성도 보입니다.


 

심리적 지지선을 깬 뒤에는 어느 정도 저점이 잡힐 가능성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지점을 매수나 추가매수 시점으로 잡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디엔에프는 외형이 성장함에 따라 2016년부터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했고,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반기 실적도 전년동기대비 늘어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부채비율도 낮아, 기업 성장성이나 재무 안정성은 높게 평가되는 기업이지만 최근 미국의 반도체 업황이 좋지 않고, DRAM 가격 하락 등의 악재로 반등 모멘텀을 찾고 있지 못하고 있어, 차트상 저점을 확인해야 조금 더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1400 부근이 추세 저항선으로 보이는데, 이 저항을 돌파한다면 연말까지 10000 중반대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기 때문에, 하루 빨리 저점이 확고해지기를 기다려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