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셋톱박스 테마주로 알려져있는 디엠티(134580)위성방송 수신기개발과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판매 기업으로, 홈캐스트가 2대주주로 있는 기업입니다.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하여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디엠티는 국내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를 매출처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의 기반을 다지고 있고, 미국, 아시아 및 유럽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중입니다.

 

2018년 반기보고서 기준으로, 미국 케이블 방송사업자용 디지털 셋탑박스 중심 수출이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하고, 내수는 KT스카이라이프를 중심으로 22%의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해외시장에서 매출이 많은 편입니다.

 

일전에 셋톱박스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2017/10/13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셋톱박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주식으로, 홈캐스트가 셋톱박스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인수하면서 한 때, 주식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셋톱박스 테마주

디엠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초부터 이어져오던 강한 추세선을 8월 중순 이탈한 이후 추세 저항으로 적용되는 듯 싶었지만 현재는 멀리 도망가버린 상황이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난 5월말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연결해 보았을 때, 이 추세선은 36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미중 무역전쟁이 전면전으로 번진다는 소식에 전체적으로 시장이 내려왔고, 미국 매출 비중이 높은 디엠티도 버티지 못하고 -6.78% 하락한 채 마감했습니다.

 

이 때문에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다가 하락으로 자리를 잡았고, 마침 데드크로스 자리였기 때문에 오늘 비교적 강하게 무너진 것 같습니다.

 

대신, 현재가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과 장기 이동평균선, 추세선까지 단기 기술적 반등을 할 수 있는 요소가 여럿 보입니다. 즉 단기적으로,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 및 추가진입 계획이 있다면,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진입하되,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고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해 보입니다.

 

 

위의 차트는 셋톱박스 테마주 디엠티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으로도 오늘 하락이 비교적 강한 하락축에 속할만큼 변동성이 컸지만,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위치해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일봉차트 추세선과 마찬가지로 36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주봉차트를 보고 조금 길게 대응하실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선 하단까지 보고,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은 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비중이 100%이고,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일봉차트상 대응 방법과 맞추어 적어도 절반 정도는 추세선 이탈시 정리했다가, 이후 저점이 잡히고 반등시 재진입하여 평단가를 낮추어야 합니다.

 

아쉽게도 디엠티는 실적이 좋은 기업이 아닙니다. 2016년과 2017년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지만, 하반기에 적자가 몰리는 구조여서 실적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중장기 흐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적이기 때문에, 디엠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트 뿐만 아니라 실적 부분까지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