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임플란트 관련 주식 디오(039840) 고령화 사회 수혜

by 주소남 2018. 9. 20.

목차

    임플란트 관련 주식 디오(039840)인공치아용 임플란트 및 치과용 장비 등을 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앞으로 수혜를 볼 수 있는 기업으로 분류됩니다.

     

    2014년 7월부터 75세 이상 치아 임플란트 2개 보험 적용이 시행되어 내수 시장 성장이 진행되고 있고, 최근 국내 임플란트 업체 최초로 중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한데 이어 일본에서도 합작법인을 설립함으로써 내수 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한 노력이 한창입니다.

     

    세계 최초로 Full Digitalized Computer Guided Surgery System인 DIONavi.를 런칭하여 글로벌리더로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했고, 주력제품군은 임플란트와 DIONavi, 디지털 교정장치, 디지털 보철솔루션 등 총 4개 제품군입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치과용임플란트와 치약인 DIO IMPLANT SYSTEM과 DIONavi.이 총 매출의 78.81%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고, 이외 치과용장비와 스텐드 제품이 19.77%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관련 주식

    디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역배열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오다가 지난 8월 중순 저점을 확인하고 서서히 반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그동안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매물벽이 만들어졌고, 이 매물벽을 소화시킬 거래량이 터지지 않았기 때문에, 상승추세가 나오더라도 강도가 강하지는 않습니다.


     

    단기 매물대로는 34900 부근을 돌파한다면 37000 부근까지는 단기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이를 1차와 2차 목표가로 설정해두어도 좋습니다.

     

    반대로 디오 주가가 하락한다면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8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단기 스윙 관점이라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16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관련주 디오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반등추세가 시작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만만치는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상승이 강하게는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강하게 상승이 나오려면 현재 수급보다는 조금 더 많은 수급이 필요로 할 것으로 보이며, 우선 35400 부근까지 존재하는 1차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를 돌파한다고 해도 36500 부근을 다시 돌파해야 합니다.


     

    반대로, 3540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한번 하락 파동이 진행될 수 있는데, 하락파동 진행시 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하고, 이를 1차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대응점으로 세워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8000 부근인데,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이 가능하신 분들은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지만, 그렇지 못하신 분들은 장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오는 고령화사회에 수혜를 볼 수 있는데, 매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지는 않아도, 어느 정도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헬스케어와 4차산업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종목이니 중장기 전망은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