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와이파워(210540) 주가 전망도 파워 UP !

by 주소남 2018. 9. 21.

목차

    디와이파워(210540)건설기계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동양기전 유압기기사업부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기업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중공업, GENIE 등을 주요 거래처로 삼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유압기기 제조업 등을 하는 중국 소재의 Dongyang Mechatronics Jiangyin 및 인도 소재의 DY POWER INDIA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굴삭기나 지게차, 고소작업차 등에 사용되는 유압실린더 외 제품 매출 비중이 올해 반기보고서 상 97.6%에 달할 정도로 관련 사업 비중이 높은 기업입니다.

     

    미중무역전쟁이 건설과 기계 업종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 때문에, 최근에는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디와이파워 주가

    전망은 실적을 보면 밝지만, 차트를 보면 현재 조정 중입니다. 중장기 전망은 밝지만, 현재는 조정 파동 중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아래 리스크가 큰 위치들을 파악하여, 이를 무너트릴 때 조금씩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서 조금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와이파워 주가 일봉차트인데, 100일간의 차트를 보더라도 현재는 하락추세가 길게 이어져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반등하다가 20일 이동평균선을 계속해서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있으며, 어제는 윗꼬리를 남기고 음봉으로 전환되어, 최저점 15900 부근을 다시 한번 지지해 줄지 체크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즉, 디와이파워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159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0일선 부근을 돌파한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18300 부근까지는 빠르게 상승 도달이 가능한 위치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중무역전쟁 관련주 디와이파워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디와이파워는 실적 전망이 그동안 매번 긍정적으로 보도되었기 때문에 100주간의 주봉차트상으로 볼 때, 2016년부터 올해 초까지 꾸준히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후 올해 초 하락했다가, 미중 무역전쟁 수혜주로 거론되며 반등에 성공했고, 이후 다시 하락파동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8월 말 중장기 추세선을 무너트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변동성이 강해지며 이번달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고, 주봉차트상 하락추세에 접어들어, 단기적으로 볼 때 진입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구간입니다.



    단기 반등을 본다면, 일봉차트 대응법과 맞추면 좋고, 길게 본다면 추가 진입 여력이 없을 경우,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비중 조절선으로 놓고, 대응 후, 저점이 확인될 때까지 재진입을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하락시 조금씩 모아간다는 전략이라면 1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천천히 모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디와이파워는 실적이 좋아, 주가 전망이 중장기적으로는 좋지만, 이미 이에 대한 반영이 이루어졌다가,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기 때문에 섣부르게 비중을 확대할 자리는 아니라고 봅니다.

     

    1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보다 빠르게 반등에 성공할 수 있으 것으로 기대되니, 부디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