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와이(013570) 매해 꾸준한 실적, 주가는 글쎄

by 주소남 2018. 9. 21.

목차

    디와이(013570)자동차용 전장부품과 유압기기, 산업기계 등의 생산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건설업자와 주유소 등이 주요 고객입니다.

     

    디와이오토주식회사와 디와이파워주식회사, Dongyang Mechtronics, DY AUTO MEXICO, S.A DE C.V.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신차 출시로 세차기 부문은 현재 규모 유지가 어렵지 않을 전망입니다.

     

    크레인 내수 및 세차기 매출 호조에 따라 매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지만, 어제 주가가 하락하는 등, 근 1년동안 주가 흐름이 좋지 못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디와이 주가

    일봉차트인데, 최근 20일 이동평균선을 따라서 상승하다가,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붕으로 삼아 주가 상승이 정체되다가, 지난 수요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어제는 비교적 강한 -4.68% 하락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지난 7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7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차 추세선은 현재 51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고, 이탈한다면 재차 주가가 회복되기까지 기간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유의해야 할 구간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최근 한달 정도 주가의 지붕으로 생각되었던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야만 63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디와이 주가 주봉차트인데, 매해 꾸준한 실적 증가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우하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서서히 반등하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하락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재차 52주 신저가인 4990 부근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현재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리스크를 줄이고자 한다면 52주 신저가인 4990 부근을 비중 조절선으로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실적은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52주 신저가를 이탈하더라도 바닥이 확인될 때까지 추가진입 여력을 계속해서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와이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최근 반등하다가 일시적으로 미끄러지고 있기는 하지만 올해 반기보고서에 나타나있는 실적도 지난해에 비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바닥만 확인 된다면 중장기적으로 우상향 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