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치매관련주 동아에스티(170900) 입니다.

 

동아에스티는 구 동아제약에서 2013년 3월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기존 동아제약에서 진행하던 전문의약품, 수출, 의료기기, 진단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자회사입니다.

 

총 매출에서 전문의약품 부문이 32.6%를 차지하고 있고, 수출이 약 26.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대 매출 품목인 스티렌과 미국으로 기술 수출된 수퍼항생제 등 자체 신약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아에스티는 예전에 2018/01/22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치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feat. 치매 국가책임제) 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미국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에 알츠하이머성 치매 치료제 후보물질 기술을 수출하고 있기 때문에

치매관련주

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후보물질인 'DA-9801'을 기술 수출하기도 했기 때문에 당뇨 관련주로 시장에서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동아에스티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중순 단기 고점 형성 이후 7월 초까지 하락 흐름이 이어지다가 7월부터 서서히 상승 파동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최근 변동성이 강해진 단기 상승추세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주의해야 할 저항은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8600 부근이며, 단기 매물대 저항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급감하지 않아야하고, 장중에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7월 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87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추가 진입할 비중이 없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가 부근 부터 진입하여, 추세선 이탈시에도 추가 진입 여력이 남아있다면 추가진입 후 매물대 하단인 85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여 대응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동아에스티 주가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9월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4월 말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비교적 강하게 이어져 왔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대규모 거래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위로 급상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물론 천천히 거래량을 가져가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시킨다면 소화시킬 수는 있는 매물대입니다.

 

중장기적으로 볼 때, 다행히 주봉차트상 상승 추세를 타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있어, 이를 쉽게 돌파하기 어렵고, 하락 파동이 한번 나온다고 가정할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8560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으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습니다.



동아에스티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증가했고,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2배 넘게 영업이익이 증가해 약 105억원 조금 넘는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지난 한해 영업이익이 239억원이었다는 것에 비교해 본다면 절반 가까이 1분기에 냈기 때문에 올해 실적은 기대해보아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곧 2분기 실적 발표가 기다리고 있는데, 2분기 실적발표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2분기 실적도 괜찮게 나와서 앞으로 중장기 상승 흐름이 지속적으로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