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ㄷ]

디엔에이링크(127120) 유해발굴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8. 9. 18.

목차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디엔에이링크(127120)유전체 분석을 통한 고품질 데이터 생성 및 결과 해석을 포함하는 유전체 분석 사업과 유전자 분자진단용 키트, 개인유전체분석서비스를 포함하는 맞춤의학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매출 대부분을 유전체분석 사업이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주요 성장동력이 될 개인유전체분석 서비스는 4만건의 한국인 데이타베이스 보유 및 가격 경쟁력, 국책사업 등으로 맺어진 종합병원과의 관계가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최근 3차 남북정상회담 이후 유해발굴 사업이 가장 먼저 진행될 수 있다는 소식 때문에 관련 모멘텀으로 유해발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전체 분석을 하는 미국 자회사 DNA Link USA, INC와 생명공학 관련 기자재 및 시약 판매를 하는 주식회사 앨엔씨바이오를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질병의 예방, 진단, 치료를 포함한 맞춤의학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DNAGPS 사업의 헬스케어 연계와 유전체기술 기반 분자진단 시장 진출, 아바타마우스 상용화를 위해 계속된 연구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유해발굴 관련주

    디엔에이링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6월 14일, 북미정상회담 이후 국군 전사자 유해 발굴이 본격화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테마가 꺼지며 급락했다가, 최근에는 저점을 확인하고 다시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3차 남북정상회담이 평양에서 열리게 되는데, 남북경제협력 첫 사업으로 유해발굴 관련 사업이 진행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고, 이 때문에 유전자 치료제 기업인 디엔에이링크도 추가 상승을 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습니다. 지난 8월 중순 이후 저점을 확인하고, 단기 상승추세에 있으며, 수급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현재 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6310 부근에 위치해 있고, 2차 추세선은 57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단기나 스윙 관점에 따라 1차와 2차 추세선을 적절히 응용하여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 2차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반드시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해야 심리적으로 흔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유해발굴 테마주

    디엔에이링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파동을 그리며 올라오고 있고, 지난해 말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지 의문인데, 이 추세 저항선이 현재 71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상승시 7150 부근까지의 매물을 소화하고, 돌파한다면 위로는 저항이 강하지 않아 굉장히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 추세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다시 한번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추가진입은 60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진행하고, 손절라인은 그 아래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는 손절라인은 현재 548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 추세가 진행될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디엔에이링크는 단기적으로

    유해발굴 관련주

    라는 상승 모멘텀이 존재합니다. 당장 내일부터 시세가 터질 가능성이 있는데, 거래량으로 위의 매물만 조금 소화시켜준다면 단기적으로도 괜찮을 것으로 기대되니 계속해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