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로봇 관련주 디에스티로봇(090710)제조업용(산업용) 로봇과 지능형 로봇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디에스티파트너즈와 디에셋스테이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했는데, 제조업용 로봇과 서비스로봇은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로봇 산업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최근 외형 축소로 인해 적자전환한 했으며,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사업 체질을 개선하고 고정비용을 줄이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적자전환되기 시작했고, 당기순이익은 크게 적자전환 함에 따라 차트상 중장기 전망은 어떠하며, 어떻게 대응해야 될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 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로봇 관련 주식 디에스티로봇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말부터 강한 상승 흐름이 나온 이후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는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이 최근 나오기도 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 이탈 이후 큰 변동성은 없지만, 15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선이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전저점인 1455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해도 좋습니다.



반대로 반등시에는 우선 최근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1610 부근을 돌파하는지 체크해야하고, 이후에는 지난 8월 중순 이탈했던 추세선인 1805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저헝으로 작용할 경우, 단기적으로 본다면, 매도 시기가 되며, 저항이 아니라면 그 위의 매물대 하단인 1900 부근까지 목표가를 높여 잡고 대응해도 괜찮습니다.

 



위의 차트는

로봇 관련 주식

디에스티로봇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하락추세가 뚜렷하게 보이지만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지난 7월 중순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온 뒤로는 계속해서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추세선 부근에서는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까지 생각해 놓는다면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은 24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380 부근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 아래 매물대 지지선이 약하게 보이기는 하지만, 지지라인이 크지 않고, 무엇보다 디에스티로봇은 올해 실적이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반기보고서에 나타난 당기순손실이 걸리기 때문에 차트상 위험한 구간 이탈시에는 무리하게 비중을 가져가기보다는 비중을 줄여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디에스티로봇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연결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손실이 약 91억원에 달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약 37억원의 당기순이익에 비하면 큰 폭으로 적자전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 감소가 결과적으로 매출원가 증가로 이어졌고, 판관비 비중 또한 커졌기 때문이며, 지분법 손익에 따른 적자가 주요 이유입니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실적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에, 로봇 관련주로 상승 모멘텀이 괜찮다 할지라도 실적 반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주가 전망도 중장기적으로는 밝지 못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부분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