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8월 28일 바로 오늘,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주식 액트로(290740)모바일용 Actuator와 조립자동화 설비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기업으로 새로운 로봇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액트로가 생산하는 제품인 OSI와 AF, IRIS Actuator 그리고 자동화기기 등의 제품 등이 자동화기기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형성되어 있는 로봇 관련 테마를 탈 가능성이 큰 기업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카메라 핵심부품인 액추에이터는 스마트폰 카메라 화질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액트로 역시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액트로는 기관투자가들이 공모가 밴드였던 중 하단에 공모가를 적어내면서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액트로

가 공모주 청약에서 흥행에 완전히 실패한 것은 아닙니다.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545.4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고, 기관투자자 경쟁률은 132.07대 1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액트로 공모가

는 20,000원으로 결정되었고, 삼성전기 모듈사업부의 1차 벤더로 고사양 카메라 모듈용 핵심부품을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충분한 기업입니다.

 



 

다만 최근 신규상장한 기업들의 주가가 시작은 좋지 못한 기업들이 많았기 때문에 상장날인 오늘 주가 변동성이 확대될텐데, 무리하게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액트로는 지난해 기준 910억 3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기업으로, 70억 8400만원의 순이익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기업의 실적도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액트로의 차트는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 차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을 하기로 하고, 액트로의 제품에 대해 조금 더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1분기 기준 액트로의 매출액 비중으로 따져본다면 OIS Actuator와 IRIS Actuator, AF Actuator 매출 비중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OIS Actuator는 카메라 모듈 핵심 부품으로, 손떨림 보정을 통한 사진화질 및 품질 개선용 부품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중에, 손떨림 방지 라는 기능을 보신적이 있으실텐데, 이러한 기술이 바로 OIS Actuator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디지털카메라의 조리개 기능과 동일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인 IRIS Actuator 역시 액트로의 주요 제품이며, 카메라 모듈의 핵심부품인 AF Actuator 역시 사진의 초점을 맞추고, 사진의 Blur 현상을 개선하고 방지하는 부품으로 스마트폰 카메라 시장이 확대되면서 쓰임새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 기업이기 때문에, 로봇 관련 사업에 상당부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로봇에는 카메라 모듈이 필수입니다.

 

카메라 모듈을 통해 우리의 눈과 같은 역할을 하고, 사물을 인식해 CPU로 전달해 로봇이 프로그램에 의해 작동하게끔 할만큼 카메라 모듈은 로봇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어, 액트로가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

로 움직일 수 있을지도 관심이 쏠립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