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중국 광군제 시즌 전부터 봐야하는 모두투어 주가

by 주소남 2018. 11. 23.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모두투어(080160)1989년 해외 여행 자유화가 시작된 직후 해외여행 상품을 기획하여 전국의 여행 대리점에 유통시키는 국내 최초의 여행 도매업체로 출발한 기업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여행 사업을 하는 모두투어는 충성도가 높고 거래실적이나 영업능력이 우수한 소매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모두투어 전문판매 베스트 파트너 대리점 자격을 주어 모두 CRS, 모두 플래너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량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는데 특징이 있습니다.

     

    저가 항공사들이 좌석 공급을 확대하고 있어 우호적인 사업환경이 펼쳐지고 있는데, 최근 중국의 광군제 시즌 때문에 국내 여행주가 주목받고 있어, 광군제 전부터 체크하면 좋을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모두투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 증시 폭락장 때 강하게 하락하기는 했지만 중국 광군제 기대감으로 인해 비교적 타 종목군들에 비해 빠르게 주가가 회복되어 현재는 주가 폭락 이전보다 가격대가 더 올랐습니다.

     



     

    10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248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비중이 크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이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혹은 주가가 서서히 상승하면서 기간이 조금 지난다면, 이 추세선이 매물대 지지라인과 멀어지면서 독립될 수 있는데, 그 때는 이 데이트레이딩이 아니라 단기 관점으로 보시는 분들도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기준으로는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날의 양봉을 모두 뒤덮는 음봉이 나왔고, 시장 상황도 변동성이 확대되는 불안한 장세이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시 매물대 지지라인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비교적 강한 매물대 하단인 23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모두투어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는 긴 하락추세를 끝내고 서서히 주가가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주봉차트상 120주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이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도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돌파하지 못했을 때는 재차 추세선을 깨면서 조정 파동이 나올 우려는 남아 있습니다.



     

    현재는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저항이 강한 위치로 보입니다. 즉,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엄청난 급락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입니다.

     

     

     

    25600 부근에 위치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그 아래 2300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조정만 나온다면 오히려 중장기 관점에서는 차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단, 리스크를 크게 줄일 분들은 이 추세선을 이탈할 가능성까지 생각해 놓고, 매수 비중을 조절할 필요가 있으며, 이 추세선 이탈 후 진입했을 때,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0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이 때는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투어는 다행히 해외여행 증가로 인해 외형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은 지난해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만 외형이 확대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인 측면이 있기 때문에 광군제 시즌 전이나 특별한 이벤트 전 후로해서 체크 할 필요가 있는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