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원상사 주가 초저유동주 조심

by 주소남 2018. 12. 19.

목차

    코스피 상장기업 미원상사(002840)황산 및 분말유황을 주축으로 하는 기초화학회사로 출발하여 현재는 계면활성제나 자외선안정제, 산화방지제, 고무첨가제, 전자재료 등 첨단화학제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성장한 기업입니다.



    미원상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들은 계면활성제와 도료첨가제의 중간체 제조, 판매업(계동청운정세화공유한공사), EO/PO 부가물 제조업(미원EOD), 화공약품 제조, 판매업(동남합성)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원상사는 초저유동주로 주의를 해야 하는 주식입니다.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127주에 불과할 만큼 거래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며, 하루에 단 1주만 거래되는 날도 있는 만큼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초저유동주

    미원상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거래량이 없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이 떨어져 일봉차트를 분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말부터 최근까지 단기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표시되어 있지만 워낙 유동성이 크지 않기 때문에 지지라인이 강해보이지는 않습니다.

     

    굳이 단기적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240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원상사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상승추세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아직 마무리 되지는 않았지만 이번주까지 4주 연속 양봉이 나와주고 있으며, 추세선 부근에서는 계속해서 반등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미원상사는 차트를 보고 단기 대응하는 것 보다는 중장기 대응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주봉차트를 볼 때, 2235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242000 부근에 위치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추가진입 여력만 남아 있다면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223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원상사는 올해 영업이익이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약 96억원이었던 영업이익은 올해 3분기 기준 약 230억원 가량으로 늘어나 실적 성장성은 괜찮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유동성이 부족해 차트만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특히 단기 대응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미원상사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런 유동성 리스크를 잘 체크해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