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미코 주가 전망 알아봅시다

by 주소남 2018. 12.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바이오센서 기업 미코(059090) 입니다.



    미코는 종속회사 10개를 포함하여 주요 사업으로 부품사업과 세정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반도체 및 LCD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작하는 부품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엘씨디 장비를 구성하는 부품의 세정과 코팅을 영위하는 세정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으로는 프로브카드와 센서, 복합진단기, 빈혈측정기 등 의료기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공정 중 발생하는 미세오염을 제어하는 정밀 세정 사업을 하기 때문에 미세먼지 관련주로도 주목받은 바 있으며,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인 미코바이오메드가 미국 및 유럽 회사와 5년간 5700만달러 규모의 바이오 센서를 독점공급 한 적도 있는 기업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미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폭락장 이후 반등하다가 12월 초 저점을 만들면서 쌍바닥을 만들었고, 이후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강한 상승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지난주 금요일 장대 음봉으로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주가가 조정 파동을 겪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냉정히 보자면 단기적으로 대응시 현재는 매수 관점 보다는 매도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으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매물대 변동성이 커진 상황이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인 351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중이 크다면 비중을 조절해 두고,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700 부근 안팎에서 재차 추가매수를 통해 평단가를 내려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12월 11일부터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도 스팩트럼을 넓게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미코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와 지지난주 엄청난 상승을 보였고, 지난주 윗꼬리를 달면서 단기 흐름은 무너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잡혀 있고, 지난해 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도 4130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술적반등이 가능한 위치이기도 합니다.



    특히 12월 11일부터 생성된 거래량이 비교적 강하게 형성되면서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을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저만큼 거래량이 터지면서 내려오는 하락이 아니라면, 하락이 나오더라도 비교적 천천히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이 나오다가 이동평균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크게 나쁘지는 않은 위치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졌고, 크게 흔들릴 수 있는 만큼, 현재가 부근에서는 섣부르게 진입하는 것 보다는,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코는 매출 및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는 좋은 기업이고, 올해 실적 전망도 전년동기대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이는 중장기 주가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저점 대비 크게 올라와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하기에는 리스크가 있지만,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중장기 접근한다면 꽤 괜찮은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