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8년 마지막주 증시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미국 증시도 조기 폐장하고, 일본은 천황의 생일이기 때문에 휴장하는 등 전세계 증시가 대부분 조기폐장하거나 휴장합니다.

 

우리나라 증시는 지난 밤 미국 증시 불안과 함께 셧다운 영향으로 오늘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려 만큼 지수가 빠지지는 않지만, 지수 대비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내일 우리나라 증시 휴장을 앞두고 불안한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이달부터 게임 판호(유통허가) 발급을 재개했다는 소식에 게임주가 전체적으로 상승을 보이고 있지만, 시장을 주도할만한 큰 상승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을 앞두고 미국 뉴욕 증시는 셧다운 우려에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1.81% 하락했고, 나스닥 지수는 무려 -2.99% 급락했으며, S&P500지수도 -2.06%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좋지 않았지만 하락 폭은 뉴욕 증시에 비해 덜했습니다. 영국증시와 독일, 프랑스 증시 등이 소폭 상승했지만, 이외의 유럽 증시는 모두 하락했으며, 대부분 -1% 안팎의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가 미국 셧다운 영향을 제한적으로 받는 것은 중국증시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국증시가 잘 버텨주고 있고, 중국 게임 판호 발급 소식에 게임주들이 일제히 상승하면서 그나마 처지던 증시에 조금이지만 활기를 불어 넣었습니다.

 

일본 증시는 휴장이고, 우리나라 증시와 홍콩 증시는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중국증시만 홀로 소폭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우려했던 것 보다는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셧다운 영향으로 증시가 급락할 것으로 보았는데, 다행히 -0.51% 하락하면서 시작했고, 현재는 11시 25분 기준, -0.24% 하락한 2056.49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312종목, 보합 79종목, 하락 498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하락장이긴 하지만, 대형주들이 나름 버텨주면서 지수는 크게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보험, 통신, 기계, 철강금속, 서비스, 섬유의복, 의료정밀, 운수장비, 은행, 종이목재 업종 등이 약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운수창고, 건설, 의약품, 증권, 화학, 전기전자, 유통, 비금속광물, 제조 업종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는 업종도, 큰 폭으로 하락하는 업종도 없는 가운데 그나마 운수창고 업종이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진을 비롯하여 KCTC, 제주항공,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CJ대한통운, 팬오션, 티웨이항공, 인터지스, 대한항공, 국보, 대한해운, 동방, 한익스프레스, 세방, KSS해운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예상보다는 지수가 크게 빠지지 않고 있지만, 여전히 하락 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영양가 없는 약세장입니다.

 

코스닥 지수는 11시 34분 현재, 전일 대비 -0.28% 하락한 671.7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53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740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여전히 많은 상황입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게임주의 상승으로 디지털 업종과 인터넷 업종, IT S/W & SVC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컴퓨터서비스, 유통, 기타제조, 벤처기업, 통신장비, 방송서비스, 금속, 오락, 비금속 업종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중국 게임 판호 발급 소식에 게임주들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게임주가 다수 포함된 디지털 업종 지수가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와이디온라인이 +15%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디지틀조선, 드래곤플라이, 웹젠, 조이맥스, 네오위즈,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 펄어비스, 넷게임즈, 플레이위드, 선데이토즈, 넥슨지티, 데브시스터즈, 신스타임즈, 게임빌 등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코스닥 벤처기업으로 등록된 업체들의 주가가 좋지 않은데, 대표적으로 엠젠플러스를 비롯하여 노바텍, 글로벌텍스프리, 우리기술, 셀루메드, 투비소프트, 테스나, 바이오닉, 셀트리온제약, 제낙스, 이노와이어리스 등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는 테마군은 게임주입니다. 앞서 이야기했다시피 와이디온라인을 포함하여 드래곤플라이, 웹젠, 조이맥스, 엔터메이드, 네오위즈, 위메이드, 와이제이엠게임즈, 썸에이지 등이 게임주 영향으로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지수는 우려 만큼 크게 하락하고 있지 않지만 중소형주들이 대거 하락하면서 비교적 영양가 없는 지지부진한 장이 오전장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 우리나라 증시도 크리스마스로 인해 휴장하고, 증시 폐장을 앞두고 미국 셧다운 사태까지 터지면서 불안감에 투자심리가 회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계속해서 이야기했지만, 재차 하락파동이 나올 때, 지난 10월의 저점을 지지해주는지, 이탈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개인적으로 전저점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연초 증시가 반등할 수 있다고 보지만 만일 이탈해버린다면 재차 증시 패닉까지 나올 수 있는 만큼 앞으로 증시를 꼼꼼히 체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미국 셧다운 영향이 제한적인 가운데, 오늘 오후장 이렇게만 마무리 되어도 오늘은 어느 정도 선방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과연 내일 휴장을 앞두고 오후장 어떤 흐름을 보일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투자자 분들도 모두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