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남선알미늄 외 11종목)

by 주소남 2020. 5.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의 방향이 엇갈렸지만, 상승추세가 유지되고 있고, 체감상 좋지 않았다는 점은 동일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차트 코스닥지수 차트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 증시를 체크해 보면, 지난 한 주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95% 하락한 반면, 코스닥지수는 +1.41% 상승하면서 엇갈린 행보를 보였습니다.

     

    코스피지수 차트

     

    코스피지수는 7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는 가운데, 상승추세가 꺾이기는 했지만, 하락추세로 전환점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우선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남아있는 자리입니다.

     

    코스닥지수 차트

     

    꾸역꾸역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 코스닥지수도 지난주 금요일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 유지중이고, 곧 700포인트 탈환도 앞두고 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시장 상황은 양호한 가운데, 이번주는 남선알미늄과 비씨월드제약, 오공 등을 새로운 관심종목으로 편입시켰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 때 늘 이야기하지만, 위 주식은 여러분들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들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로 하지 않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유틸렉스부터 남영비비안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관심종목의 기업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남선알미늄과 비씨월드제약, 오공은 이번주 새롭게 관심종목으로 편입시킨 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5월 3주차 주식 관심종목(남선알미늄 외 11종목)



    유틸렉스(263050)

    프로스테믹스(203690)

    에이치엘비파워(043220)

    셀바스헬스케어(208370)

    파트론(091700)

    강스템바이오텍(21773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오상자이엘(053980)

    남영비비안(002070)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008350) : 알루미늄 사업과 자동차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 수출입업, 금속구조물 및 창호공사업, 도소매업, 부동산 임대 사업 등을 하는 기업. 이낙연 관련주.

     

    비씨월드제약

     

    비씨월드제약(200780) : 의약품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국내 유수의 제약기업에 비씨월드제약 제품을 납품하는 기업. 아시아 등 여러 나라에 전문의약품을 수출. 나파모스타트 메실레이트, 렘데시비르, 클로로퀸, 코로나 치료제 개발 관련주.

     

    오공

     

    오공(045060) : 접착제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초산비닐수지에멀젼 접착제와 핫멜트접착제, 씰란트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는 기업. 마스크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