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6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루미마이크로 외 2종목)

by 주소남 2020.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관심종목을 살펴보기 전에, 지난 한 주 우리나라 증시를 먼저 살펴보면, 코스피지수는 전 주 대비 +0.42% 상승한 2141.32 포인트에 거래를 마쳤고, 코스닥지수는 -0.54% 하락한 742.03포인트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6월 2주차에 비해 한 주간 지수 등락은 크지 않았지만, 지난주 월요일 증시 급락이 한 차례 나온 이후 증시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여,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4.76%, -7.09% 하락했다가 올라와 변동성이 비교적 강했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아랫꼬리를 달고 지수가 어느 정도 회복했기 때문에 한 숨은 돌렸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증가추세여서, 해외 증시 불안과 함께 북한의 도발 등의 이슈 등이 있어, 지난주 월요일과 같은 급락은 언제든 가능한 장입니다.

     

    주식 관심종목

     

    제가 소개하는 주식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주식이 절대 아닙니다. 단지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은 차주 상승을 담보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제약과 같은 기존 주식 관심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부터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로,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주나 혹은 그 전주의 관심종목 기업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루미마이크로와 우리들휴브레인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주식 관심종목으로,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하면, 추가 하락을 체크 후 진입해야 하는 종목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일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한 번 더 체크해야하고,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재무 상황도 개인적으로 체크하셔야 합니다.

     

    6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루미마이크로 외 2종목)



    우리들제약(004720)

     

    루미마이크로

     

    루미마이크로(082800) : 정교한 반도체 기술을 바탕으로 LED 광원을 이용한 다양한 Top View LED Type PKG, KED 조명용 모듈 등을 제조 및 생산하는 기업. LED 패키징 전문기업으로 제품별 전용 라인호 구축에 따른 생산성 향상과 제품별 포트폴리오 확보, 특허 관련 라이센스 보유 등 경쟁력을 보유한 기업. LED 관련주.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휴브레인(118000) : 메디컬 사업과 생활건강 사업, 의약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건강사업에서 디지털로 전환된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운동 기록과 개인 신체수치를 고려하는 훈련 계획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최첨단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중. 헬스케어 관련주. 추미애, 줄기세포 관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