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뉴트리바이오텍(2220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건강기능식품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11.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뉴트리바이오텍(222040) 입니다. 뉴트리바이오텍은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기능성 원료 및 성분을 연구하는 연구개발 사업,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식품을 생산하는 제조업,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화장품 ODM으로 유명한 코스맥스그룹 계열사 중 하나로 동일한 산업군의 코스맥스바이오와 함께 코스맥스비티아이의 자회사입니다. 건강기능식품이 주 사업이기 때문에 관련 건강산업이나 헬스케어 관련 테마로 얽혀있으며, 이로 인한 시세가 나오기도 합니다.

     

    위의 차트는 건강기능식품 테마주 뉴트리바이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2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었지만 올해 2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일시적으로 추세선을 다시 회복하기는 했지만 이내 무너지면서 3월 말까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최근까지 우상향 상승 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월 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현재 25400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도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이탈시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약 일주일 정도 지나면 이 추세선이 26000 부근 위로 올라올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 때에는 차라리 추세선 이탈시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추가 진입한다는 생각을 하고, 60일선 매물대 하단인 25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언제 장대 양봉이 나와도 이상하지는 않은 구간입니다. 그만큼 최근 단기 상승 흐름이 좋다는 이야기 입니다.

     


     

    위의 차트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뉴트리바이오텍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5년 연말 상장 이후 굉장히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지만 2016년 6월 고점을 형성하고 꽤 오랜 시간동안 우하향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우하향 추세가 지난해 여름쯤 멈추었고, 이 때부터 이어진 추세선은 현재 2285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차트상으로 볼 때는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선이 잘 형성되면서 상승한 것으로 보이고, 현재가 위로 큰 매물 부담은 없으나, 올해 1월 말 고점이었던 29850 부근을 돌파한다면 굉장히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해도 무리가 없는 자리입니다. 다만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올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추가 진입을 고려해야합니다.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해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전량은 아니더라도 일정 부분 비중을 줄여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22850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갈수록 고령화사회가 되어가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건강기능식품 관련 사업은 중장기적으로 전망이 밝습니다. 지난해 2016년에 비해 실적이 다소 하락하기는 했지만 올해 실적 전망 컨센선스는 2016년보다 높게 전망되고 있기 때문에 실적 리스크는 현재로서는 크지 않습니다.

     

    최근 대북관련주로 테마군이 쏠려있지만 조만간 헬스케어 관련주 등으로 인해 모멘텀 영향을 받는다면 중장기적으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좋은 소식 들리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