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ㄴ]

주소남의 뉴프라이드(900100) 주가 간단 차트 분석[마리화나 관련주]

by 주소남 2018. 5. 13.

목차

    뉴프라이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마리화나 관련주 뉴프라이드(900100) 입니다.

     

    뉴프라이드는 컨테이너 선박과 트레일러트럭 운송 간의 환적에 사용되는 차량과 장비의 운용과 관리에 요구되는 모든 서비스를 미국전역에 걸쳐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신규사업인 화장품사업은 중국 정저우시 중원복탑의 면세점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뉴프라이드는 기호용 대마초 판매를 목적으로 지난해 로스앤젤레스(LA) 카운티에 위치한 의료용 대마초 합법 판매점을 인수하는 등 미국에서 관련 사업을 하고 있어 마리화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뉴프라이드 주가

     

    위의 차트는 마리화나 테마주 뉴프라이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뉴프라이드는 테마성이 강해 일별 등락이 비교적 큰 기업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2월부터 추세선을 따라서 우상향하다가, 3월 초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추세 흐름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저점 대비 10% 조금 넘는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10일선을 터치하고 윗꼬리를 남긴 채 음봉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워낙 단기 등락폭이 큰 종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최근 나온 저점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뉴프라이드는 그동안 실적 관련 리스크 때문에 어느 정도 투자심리가 위축되긴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감사보고서가 적정으로 나오면서 관련 리스크는 어느 정도 해소되었지만 이내 매물대 지지선을 이탈하면서 재차 하락추세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으로, 아직 뚜렷한 반등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등한다면 3200 부근까지는 그래도 매물 부담이 비교적 적어 쉽게 반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뉴프라이드 주식

     

    위의 차트는 마리화나 관련주 뉴프라이드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2016년 7월부터 2017년 11월까지 1년 넘게 중장기 하락 흐름이 이어져왔고, 이후 대마초 관련 테마로 주가가 엄청나게 급등했습니다. 저점 대비 6배 가까운 상승률을 보이면서 엄청난 테마성 시세를 보였고, 이후에는 고점 대비 급락해 고점에 잡은 분들에게는 악몽의 종목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지는 강한 추세선을 3월 이탈했고, 이후 최근까지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 보기에도 최근 나온 저점인 24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급락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비중이 크거나 리스크를 줄여서 대응해야 할 분들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보고서 적정을 받기는 했지만 뉴프라이드는 적자폭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어 재무리스크가 존재하는 기업입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그렇게 밝지는 않기 때문에 개인들이 대응하기에 굉장히 어려운 종목입니다.

     

    현재는 기업에 대한 본래 가치보다는 테마성으로 시세가 나오고 있고, 실제로 투자자들도 테마성 시세를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를 아는 세력도 주가를 언제 끌어올릴지, 개인적으로는 크게 겁을 주어 개미들이 어느 정도 떨어져나가야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무리스크는 있지만 상승할 때는 굉장히 화끈하게 상승하는 종목인데, 부디 올해 실적도 좋아져서, 앞으로 테마성 시세보다는 기업 가치로 평가받는 기업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