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전기자전거 관련주 삼천리 자전거 주가, 미세먼지가 싫어요

by 주소남 2019. 3. 16.

목차

    삼천리자전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자전거 관련주 삼천리자전거(024950)입니다.

     

    삼천리 자전거는 자전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1400여개의 대리점과 이마트, 코스트코를 비롯한 120여개의 대형할인매장과 여러 도매거래처를 확보한 기업입니다.

     

    환경을 보호하고 보다 편리한 라이딩을 위하여 신형 전기자전거 5개 모델을 출시하는 등 베터리 방수능력과 베터리의 간편한 탈부착, 급출발 급가속 제어시스템 등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커지는 전기자전거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전기자전거 관련주로 최근 주목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천리자전거 주가

     

    위의 차트는 전기자전거 관련주 삼천리자전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최근 전기자전거 공유사업 기대 때문에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어, 등락폭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3월 7일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은 81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79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아래표시해 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지만, 최근 변동성이 강해져 추세선과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이나 매물대를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삼천리자전거 주식

     

    위의 차트는 삼천리자전거 주식 주봉차트인데, 지난해 12월부터 추세선을 따라서 서서히 올라오다가 지난주부터 거래량이 실리면서 위의 매물대 저항을 두드리더니 지난주에는 가장 강한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어느 정도 소화해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직 매물대를 완전히 소화시키지는 못했지만, 8500 부근을 벗어난다면 비교적 저항이 가벼워지기 때문에, 현재 보유중이라면 충분히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단, 단기간 급하게 올라온 감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진입 및 추가진입하는 것은 보수적으로 봐야합니다.



    아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벗어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조정이 나올 수 있고, 조정이 나올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지해주는지 체크해야 하는데, 추세선과 이격이 많이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추세선은 지난주 기준으로 6700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한 주씩 시일이 지날 때 마다 조금씩 상승합니다.

     

    삼천리자전거는 지난해 경기침체 및 내수부진으로 인해 매출감소 및 이익감소가 본격화되었고, 대규모 영업적자를 기록하면서 업황이 부진합니다.

     

    최근 반등이 나오고있다고는 하지만, 삼천리자전거의 주식이 상승하기 위해서는 매출이 증가해야 합니다. 전기자전거 쪽으로 업황을 확대하고 있기는 하지만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 때문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있어, 삼천리자전거는 대표적인 미세먼지 피해 주식으로 거론되기도 합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보고 진입하기에는 최근 상승폭이 컸기 때문에, 현재는 중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