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삼천리(004690) 주식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3. 16.

목차

    삼천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전거와 도시가스로 유명한 삼천리(004690)입니다.

     

    삼천리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배회사와 종속회사를 통하여 집단에너지사업과 자원개발사업 그리고 플랜트사업과 신재생에너지사업, 자산운용업 및 물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경기도 서남부지역과 인천광역시 일부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때문에 일전에 도시가스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언급한 적이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택지개발 및 산업단지 조성이 활발한 수도권 공급권역을 기반으로 하여 단일 도시가스 회사로서 최대의 공급량을 확보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천리 주가

     

    위의 차트는 삼천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고, 어제 딱 10만원에서 종가가 형성되었고, 다행히 5일 이동평균선은 무너트리지 않은채 상승추세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3월 둘째주부터 비교적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최근 상승 흐름이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유의해야 합니다.



    단기 매물이 약하고, 중장기 매물이 강하다는 것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소화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다면 장중 강세를 보이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종가가 결정될 가능성이 조금 높아진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삼천리를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본다면 최근 3월 11일 저점부터 이어지는 가장 강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하면 좋고, 일반적인 단기 관점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94500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천리 주식

     

    삼천리 주가 주봉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4주 연속 음봉으로 하락하던 주가가 이번주를 기준으로 장대 양봉으로 반전에 성공하면서 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었습니다.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는 하지만, 주봉차트상 반등을 시작했다는데 의의가 있으며, 지난해 실적 성장성도 괜찮기 때문에,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중장기적으로 접근해봐도 괜찮은 위치라고 보여집니다.



    현재 주가는 최저점 대비 약 13% 정도 차이나는 지점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할 때 추가진입 후 최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대응 방법이 가장 이상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1분기와 4분기 실적이 집중되는 겨울 관련주 성격을 띄지만 꼭 겨울을 앞두고서만 주가가 상승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중형주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체크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이런 중대형주는 하락이 나올 때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승산이 있는 만큼 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흐름이 나올 때 서서히 진입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