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2일 오늘의 증시현황(조선주 강세)

by 주소남 2020. 6. 2.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보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2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조선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조선주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투자자들이 매도세를 조금씩 거둬들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조선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조선업계가 카타르에서 LNG프로젝트 100척 수주를 따내는 쾌거를 이루면서 대우조선해양을 비롯해 삼성중공업, 조선선재, CS홀딩스, 한국조선해양, 현대중공업지주 등이 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국 전역으로 인종 폭동이 확산되고, 미중 갈등이 폭발 직전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뉴욕 증시는 상승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50개 모든 주에서 봉쇄가 완화되면서 코로나19 사태의 충격으로부터 서서히 회복되기 시작했다는 소식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6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38%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봉쇄 조치의 추가 완화 소식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전체적으로 오름세를 보이다가 정오를 기점으로, 중국과 홍콩 증시가 조금 밀리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와 일본, 호주 증시 등은 상승하고 있지만 중국과 홍콩 증시가 상승에서 소폭 하락 반전한 상태입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종가기준으로 15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32분 기준, 전일 대비 +0.87% 상승한 2083.0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7종목, 보합 72종목, 하락 29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더 많아, 체감상 좋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서비스와 의약품 업종지수를 제외전종목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은행과 보험, 증권 등의 금융 업종지수가 상대적으로 좋은 편이고, 운수장비와 의료정밀, 기계, 철강금속 업종 지수도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조선주의 강세로 인해 현재 조선주들이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조선선재(120030)와 조선선재의 모회사인 CS홀딩스(000590), 그리고 삼성중공업의 우선주인 삼성중공우(010145)가 모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코스닥지수

     

    계속된 상승추세를 보이는 코스닥지수도 오늘 순항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가 정오까지만해도 매수세로 돌아오려다가, 다시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37% 상승한 738.4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75종목, 보합 91종목, 하락 56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이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비금속, 출판매체, 통신서비스, 소프트웨어, 통신방송, 종이목재, 방송서비스, 유통, 우량기업, 의료정밀 업종 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코스닥 업종지수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신성장기업과 섬유의류, 금속, 기타제조, 기계장비, 중견기업, 디지털, 금융, 제조, 운송, 반도체, 벤처기업 업종지수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개별 종목들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SNK(950180)는 어제 장마감 후 보통주 1주당 시가배당율 19.8%의 고배당, 중간 배당을 실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케이에스피(073010)는 조선주 테마로, 미스터블루(207760)는 메신저 라인 플랫폼을 통해 '에오스' 동남아 진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조선주

     

    오늘 시장에서는 조선주 테마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섹터로 분류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한진중공업 외에도 조선주 부품 테마로 케이에스피가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조선선재와 CS홀딩스 등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은 나쁘지 않습니다.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시장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정오를 지나 조금 주춤하지만 별다른 특이 동향은 없습니다.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수익 실현 소식을 알려오시는데, 뿌듯합니다. 남은 오후장들도 스스로 잘 대응하셔서, 좋은 장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