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그린뉴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5. 2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27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현재 코스피지수는 상승, 코스닥지수는 하락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수가 장중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고, 여전히 상승추세는 유효한 상황입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그린뉴딜 정책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재생에너지 관련주 중 가장 좋은 모습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정치테마주 중 유승민 관련주와 이낙연 관련주가 대선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고, 일본 불매운동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매우 좋았습니다. 또 다른 코로나19 백신이 임상시험에 들어갔다는 소식과 함께 봉쇄 안화가 본격화되면서 소비심리가 살아나고 있다는 소식에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해외증시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17%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1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23%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봉쇄 추가 완화 계획에 따른 경제 재개와 백신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했고, 특히 벨기에 증시가 +5%대 폭등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말레이시아, 호주 증시 등이 상승하고 있지만, 일본과 중국, 홍콩 증시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150일 이동평균선을 현재까지 돌파하지 못하면서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오후 12시 25분 기준, 전일 대비 +0.16% 상승한 2033.04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446종목, 보합 82종목, 하락 37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은 더 많아, 나름 코스피 시장은 체감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최근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던 NAVER와 카카오가 약세를 보이면서 서비스 업종지수가 -1.6%대 하락으로 가장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통신과 의약품, 비금속광물, 의료정밀, 화학, 보험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중인데, 특히 섬유의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계와 운수창고, 운수장비, 은행, 건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TBH글로벌(08487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일본 불매운동 수혜주로 부각되었다고 합니다.

     

    코스닥지수

     

    추세선을 따라 꾸역꾸역 상승하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음봉을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 유효구간으로, 오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는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45% 하락한 725.8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11종목, 보합 87종목, 하락 731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코스피와는 대조적으로 체감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동국S&C, 성광벤드, 태광, 태웅, 동국산업 등 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금속 업종지수가 +2%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기타제조와 운송, 신성장기업, 오락, 통신장비, 기타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인터넷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과 소프트웨어, 반도체, IT S/W & SVC, 의료정밀, 종이목재 업종지수 등은 -1% 이상 하락하면서 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라파스(214260)와 인포마크(175140), 지니뮤직(043610), 유니슨(018000)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니슨은 정부가 '그린 뉴딜' 강화 방침에 풍력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그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유니슨을 포함해 풍력에너지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유니슨을 비롯하여 동국S&C, 태웅, 두산중공업, 효성중공업, 한국조선해양, 삼강엠앤티 등 풍력발전 기업들이 그린뉴딜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시장 변동성이 크지는 않지만,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는 가운데, 전체적인 체감은 좋지 못합니다.

     

    시장에서는 유승민 관련주와 함께 이낙연 관련주 등 대선 테마주도 서서히 움직이기 시작했고, 그린뉴딜과 관련된 종목이나 자동차 튜닝 관련주들 정도까지 일부 움직이고 있습니다.

     

    쉬운 장은 아니지만 남은 오후장 힘들 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27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