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철강주 강세)

by 주소남 2020. 5. 2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개인적인 일로 인해 월요일 증시현황 포스팅이 없었던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월 26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시장은 개인투자자의 매수세에 힘입어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데, 철강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철광석 수급 불균형 때문에 철강 제품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과 중국에서 철광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덕분에 TCC스틸, 문배철강, NI스틸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대부분 철강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철강주는 일전에 정리해 놓은 위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증시가 메모리얼데이로 휴장한 가운데, 유럽증시가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증시는 어제 휴장했고, 주말을 앞두고 다우증시가 -0.04% 하락, 나스닥지수가 +0.43% 상승, S&P500지수가 +0.24% 상승하면서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유럽증시

     

    어제 유럽증시는 유럽 전역에서 코로나19 관련 봉쇄가 완화되면서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자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와 러시아, 이탈리아 등 주요 유럽 증시가 +1~2%대 상승세를 보이면서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호주 등 모든 아시아증시가 현재 상승중입니다.

     

    코스피지수

     

    150일 이동평균선 저항을 벗어나지는 못했지만 꾸준히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기관투자자의 매수세와 삼성전자의 상승 등으로 인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후 12시 20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1.31% 상승한 2020.8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16종목, 보합 56종목, 하락 23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도 좋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오리온과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 삼양식품, 대상 등의 하락으로 인해 음식료업종 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 업종지수도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는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진칼과 대한항공의 급등으로 인해 운수창고 업종지수가 +5%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건설과 운수장비, 화학, 철강금속, 금융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피 시장에서 현재 세 종목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데, 모두 철강주입니다.

     

    TCC스틸(002710)과 문배철강(008420), NI스틸(008260) 등이 오늘 중소형 철강주 대장주로 움직이면서 철강주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상승추세선을 따라 계속 우상향중입니다.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 뒤로도 계속된 상승 추세가 유지되고 있는 가운데, 매매동향은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우세합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0.73% 상승한 725.1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25종목, 보합 107종목, 하락 490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더욱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기타제조와 통신서비스, 통신방송, 방송서비스, 음식료 업종지수 등이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금속, 화학, 기계장비, 소프트웨어, IT부품, IT S/W & SVC, 디지털, 인터넷, 정보기기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철강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주목해 볼만한 테마는 철강주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TCC스틸과 문배철강, NI스틸을 비롯하여 삼현철강, 부국철강, 대동스틸, 한일철강, DSR제강, 제일제강, 동일제강, 경남스틸 등 철강주들이 철강 가격 상승 전망과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책에 의해 철광석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장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기관투자자도 매수 포지션으로 돌아오고 있고, 전반적으로 종목들 흐름도 양호합니다.

     

    부디 오후장도 이러한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마감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5월 26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