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by 주소남 2020. 6.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환급을 받는다거나 이러저러한 이유로 통장 사본과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출 사기 등의 피해가 더러 있기는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이유로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할 때, 주사용 통장보다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인터넷통장이면 차라리 조금 덜 찜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카카오뱅크를 잘 사용하지 않아, 이번에 통장사본 제출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제출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은 지류(종이로 된) 통장이 아니기 때문에, 통장을 복사, 스캔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복사 스캔보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오히려 더 쉽기 때문에 아래를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카뱅

     

    우선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출력하려면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 로그인해야겠죠. 카카오뱅크 통장 어플리케이션 로그인을 하게 되면 좌측과 같이 나의 계좌가 뜰텐데, 통장사본을 출력하고 싶은 계좌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거래 내역과 함께 우측 상단에 '관리'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관리' 버튼으로 들어가줍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관리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카카오뱅크 통장의 관리로 들어가면 아래 메뉴 중 '통장 사본'이 있습니다. 추가로 거래내역을 이메일로 받는다거나 모임통장, 저금통, 증권계좌 개설, 세이프박스 사용 설정 등을 이 곳에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을 만들어야하니 통장사본 '보기'를 눌러줍니다. 끝입니다. 오른쪽에 통장의 명의자 이름과 함께 예금종류, 계좌번호, 계좌 개설날짜 등이 찍혀있고, 카카오뱅크의 인장이 박혀있는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등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은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로, 이외의 다른 용도 증명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력이 아닌 제출로 '계좌개설확인서'를 출력하려면 카카오뱅크 어플의 전체메뉴>고객센터>증명서발급으로 진입해야합니다.

     

    위 화면에서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내 스마트폰의 갤러리에 저장됩니다.

     

    스마트폰 갤러리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스마트폰 갤러리의 kakaobank 폴더가 만들어지고, 그 안에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이 들어있습니다. 사진을 보면 오른쪽과 같이 이미지 파일로 되어있는데, 이 이미지 파일을 카카오톡 공유하기를 통해 나에게 보내고, PC에서 프린터로 출력하면 카카오뱅크 통장 사본이 A4용지 안에 만들어집니다.

     

    예전에는 통장 사본이 필요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거나(허가가 되는 곳이 있고, 되지 않는 곳이 있음) 스캐너를 통해 통장 명의가 있는 곳을 직접 스캔해야 했는데, 인터넷통장은 이미지파일로 쉽게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어, 오히려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어렵지 않죠? 카뱅 통장사본 발급부터, 프린터로 A4 용지 출력까지 3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