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Feat. 마스크 대리구매)

by 주소남 2020. 5.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마스크 대리구매를 위한 준비물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다음주인 5월 18일부터 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 '가족 누구나'로 범위가 확대됩니다. 그간 마스크 수급 불균형에 따라 공적마스크 대리구매에 대해 여러 제약이 있었지만 서서히 마스크 구매에 대한 제약이 줄어들고있고, 공적마스크 역시 대리구매가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공적마스크 대리구매 가능

     

    18일부터 가족이라면 누구나 마스크 대리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골자인데, 가족 한 명이 본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면 모든 가족의 마스크를 대리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매자 본인의 마스크 5부제 구매요일이 아니더라도 가족의 구매일이라면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 가족들의 마스크를 한 꺼번에 사 올 수 있게끔 공적마스크 대리구매 제도가 완화된겁니다.

     

    공적마스크 대리구매

     

     

    만일, 5명의 가족이 각각 월화수목금 하루씩 마스크를 따로 구매할 수 있었다면, 대표자 한 명이 아무 요일에나 약국을 방문해 5명 가족의 마스크를 1인당 3매씩 총 15매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해지면서 필요한 준비물이 바로 가족관계증명서입니다. 공적마스크 대리구매를 위한 가족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아주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온라인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해야합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왼쪽 상단에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표시가 있습니다. 이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바뀝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우리가 받을 가족관계증명서는 물론 기본증명서와 혼인관계증명서, 입양관계증명서,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영문증명서까지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차례대로 나오는데, 공인인증서 로그인까지 진행해줍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

    <신청인 정보 조회,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추가 정보 입력

    <추가 정보 입력,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부모의 성명이나 배우자, 자녀, 등록기준지 등 하나만 입력하면 나머지는 입력 불가한 회색창으로 바뀌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입력 정보가 맞을 경우 아래와 같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양식이 나타납니다.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신청 양식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신청 양식,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사람과 본인과의 관계(본인이라면 본인, 배우자라면 배우자 등)를 선택 후, 배우자라면 아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해야합니다.

     

     

    참고로 형제, 자매간에는 서로의 가족관계 증명사항이 출력되지 않으니, 자녀가 있는 집에서는 부나 모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집안 식구의 모든 관계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본인이라면 본인을 선택하게 되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가 자동으로 기입되고 등록기준지도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우리가 약국에 확인받아야 하는 것은 가족관계증명서이기 때문에, 기본증명서가 아닌 가족관계증명서를 체크 후 발급받을 통 수를 수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4장을 출력해 보도록 할게요.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는 저는 신청대상자 본인만 공개 후 나머지 가족은 비공개로 출력했고, 아직 약국에서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 아래 신청사유에 가족관계증명용(건강보험, 비성년자 보호자 증명 등)을 선택 후 아래 발급신청 버튼을 누르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로딩중

    <보고서 로딩중,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이처럼 '보고서 로딩중 입니다'라는 창이 나오고, 아래 처럼 프린터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가능 프린터,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지원되는 프린터가 있어야겠죠. 지원되는 프린터 선택 후 출력 버튼을 누르면 드디어 출력이 시작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완료, 출처 :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는 등록사항별 증명서가 발급되었다는 확인창이 나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렇게 A4 용지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으로 신청한 증명서 출력까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공적마스크 대리구매를 위해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렵지 않습니다. 발급 비용도 무료이니 여유있게 출력하셔서 식구들 하나씩 지참해 다녀도 좋을 것 같네요.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전국민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및 일정 안내 수혜주까지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과속 단속 조회, 신호위반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5월 15일 오늘의 증시현황(나파모스타트 관련주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