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by 주소남 2020. 5.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KB국민카드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찐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전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했고, 4인가족 기준, 100만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 글로벌 대유행에 따라 경제 불확실성을 해소하고자 가구별 차등을 두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전국민 모두가 받을 수 있고, 지자체의 긴급재난지원금과는 별도이지만 이미 지자체의 재난지원금을 받았을 경우 이번에 신청하는 전국민 긴급재난지원금에서 일부 차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국민 2,171만 가구를 대상으로, 1인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 100만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지자체별 이미 지급된 재난기본소득 차감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참고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사용 불가합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은 오늘 5월 11일부터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혼잡을 피하기 위해 요일제를 운영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 요일을 제한하는데, 월요일은 1,6연생, 화요일은 2,7연생, 수요일은 3,8연생, 목요일은 4,9연생, 금요일은 5,0연생이 신청 가능하고, 주말은 요일제 미시행으로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KB국민카드의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후기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KB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KB국민카드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했을 시 장점을 정리해 놓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 카드 사용도 카드 혜택으로 인정되고, 신청 결과와 카드 사용금액, 지원금 잔액까지 실시간 문자 서비스로 제공되며, 세대주의 모든 카드(신용/체크)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위치기반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재난지원금 사용유효기간 순으로 자동 차감된다고 합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세대주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메인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자세히보기로 진입합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시작됩니다. 이후에는 정말 쉽습니다.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전 유의사항 확인을 해주고, '확인' 버튼으로 다음으로 진입합니다.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개인정보 이용동의와 본인 정보를 확인, 동의 후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그럼 우리 가구가 받을 긴급 재난지원금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기부신청금액을 설정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 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4인가구이기 때문에 100만원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설정되어있네요.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너무나도 쉽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제대로 신청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내역

     

    KB국민카드 메인 홈페이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자세히보기로 들어가면 아까 선택했던 신청 메뉴 옆에 '신청내역'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해봅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내역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내역을 확인해보니, 제대로 신청이 된 것 같습니다. KB국민카드를 신용카드로 한 장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카드 선택창은 따로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다른 카드사들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신청 방법이 쉽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