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카카오톡 클립 가입 방법(Feat. 가상자산 지갑)

by 주소남 2020. 6. 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인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 방법과 가입 후 50 클레이 받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블릭 블록체인 클레이튼(Klaytn)은 카카오의 메시징 플랫폼 카카오톡에 탑재되는 자체 가상자산 지갑인 '클립'을 오늘 공개하는데,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 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가상 자산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지갑입니다.

     

    카카오톡 클립 가입

     

    자체 가상 자산인 클레이(klay)와 클레이튼 기반의 다양한 가상자산을 지원하고, 대체 불가능한 토큰 등을 저장,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른 가상자산 지갑과 다르게 카카오톡과 연계되어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부각되고, 프라이빗키를 발급받는 등의 복잡한 과정 대신 카카오톡의 더보기를 통해 바로 진입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클립

     

    클립은 출시와 함께 가상 자산인 클레이(Klay) 외에도 클레이튼 기반(KCT)의 다양한 가상 자산을 탑재할 전망인데 카카오톡 클립 출시 초기에는 클레이와 KCT 등 가상자산의 입출금과 보관 기능 정도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앱 연동은 향후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일반적인 토큰의 보관과 입출금 외에도 토큰에 고유한 식별자를 부여하는 NFT를 보관, 전송할 수 있어, 향후 사원증이나 쿠폰 등도 카카오톡 클립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 중 하나인 가상자산 지갑 가입 방법과 가입 시 50 클립 받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카카오톡 전체서비스

     

    카카오톡 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점 세개(더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더보기에서 전체 서비스로 진입하면 '클립'이 새로 생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별다른 카카오톡 업데이트는 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톡 클립 가입
    카카오톡 클립 비밀번호

     

    카카오톡 클립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바로 카카오계정으로 가입하기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눌러 개인정보 동의와 비밀번호 설정 등을 거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클립 가입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클립 회원
    가상자산지갑

     

    이렇게 바로 Klip 회원이 되신 걸 환영합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카카오톡으로도 카카오톡 클립 회원 가입 안내 카톡 메시지가 함께 옵니다.

     

     

    가상자산 지갑인 클립에 들어가보면 이벤트성으로 50 KLAY를 주어, 현재 잔고에 50 KLAY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 가능 토큰

     

     

    토큰을 추가해주세요 버튼을 눌러보면 현재 카카오톡 클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 종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톡 클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 종류는 클레이(KLAY)를 비롯하여 박스(BOX), 블록체인 펫 토큰(BPT), 빈즈(BNS), 인슈어 리움(ISR), 코즘(COSM), 템코(TEMCO), 피블(PIB), 픽셀(PXL), 힌트(HINT), Ant Token(ATT) 등이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하지는 않지만, 앞으로 카카오톡 클립을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가능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소남 어플리케이션 출시(무료다운로드 및 이용 안내)

    주식투자 가이드북(초보부터 고수까지 총정리)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모든 테마주 총정리)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1만원 받는 방법(Feat. 나무)

    주식 신용잔고 조회 방법(Feat. 미래에셋대우HTS)

    KB국민카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Feat. 찐후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100% 활용하기(Feat. 카뱅 체크카드)

    카카오뱅크 현금 출금방법(Feat. 스마트출금 수수료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