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카카오뱅크 현금 출금방법(Feat. 스마트출금 수수료 무료)

by 주소남 2019. 12.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카카오뱅크 현금 출금방법과 무료 수수료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뱅크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텐데, 바로 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때문입니다.

     

    카카오 체크카드

     

    너무나도 귀엽고 센스있는 체크카드 디자인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체크카드를 얻고자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출금을 저는 이 체크카드로 하는 줄 알았는데, 바로 스마트출금을 통해 새벽시간에서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제 카카오뱅크 출금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TM 스마트출금

     

    우선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을 하기 위해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키고, 왼쪽 상단의 삼지창 메뉴를 눌러보면 'ATM 스마트출금'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로 진입합니다.

     

    스마트출금

     

    메뉴로 진입하면 내 등록된 계좌가 나오고 아래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를 누르면 출금용 인증번호가 새롭게 생성됩니다.

     

    출금용 인증번호

     

    출금용 인증번호 유효시간은 5분이며, 여기에 카카오뱅크 출금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네요.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마트 ATM기기

    CU편의점 ATM기기

     

    카카오뱅크에서 현금을 출금하기 위해 필요한 ATM기기CU편의점에 비치된 ATM 기기와 롯데유통점에 설치된 ATM기기입니다.

     

    롯데마트나 롯데시네마, 롯데24마트 등 간편 편의점에도 비치가 되어있는데, 출금용 인증번호 만들기 메뉴에서 가까운 카카오뱅크 ATM기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이 롯데마트에 설치된 ATM기기이고, 아래 화면이 CU편의점에 설치된 ATM기기인데, 카카오뱅크 전용은 아니며, 기존의 ATM에 카카오 스마트뱅킹 기능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기존 화면에 보면 'kakaobank'라고 노란색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현금을 찾을 때 습관적으로 '예금출금'을 눌렀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출금

     

    카카오 체크카드가 있으면 모르겠지만, 체크카드 없이 스마트출금을 알아보기로 했으니, 위의 메뉴 중 '스마트출금'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밀번호

     

    계좌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위에 인증번호를 받을 때 친절하게 계좌번호가 써있으니, 보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제껀 당연히 모자이크 처리 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출금신청금액

     

    이후에는 얼마를 찾을지 입력하는 출금신청금액을 입력 후...

     

    카카오뱅크 출금승인번호

     

    아까 받아 두었던 출금승인번호를 폰을 보고 정확히 입력해주고 확인 버튼을 통해 다음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ATM기

     

    본인의 계좌번호와 인출금액, 수수료 등을 확인하고 확인을 누르면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으로 현금을 찾을 수 있는데, 제가 출금한 시간이 새벽 00시 36분쯤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수료가 무료였습니다.



     

    기존 편의점 ATM기기는 제휴 은행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수수료가 꽤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데, 카카오뱅크와 제휴한 CU편의점의 ATM은 이런 식으로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다는 생각도 드네요.

     

    카카오뱅크 ATM기기

    카카오뱅크 현금 출금

     

    아무튼 새벽에도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을 이용하면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은 굉장히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더군다나 CU편의점은 정말 쉽게 발견할 수 있고, 24시 하는 편의점도 많기 때문에 접근성 또한 일반 은행 ATM기기보다 훨씬 높아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통지

     

    카카오뱅크로 스마트출금을 이용하면 이렇게 카카오톡으로 얼마 출금되었는지까지 확인이 되기 때문에 보안상으로도 굉장히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상 카카오뱅크로 현금 출금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편리한 출금 방법 때문이라도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안하신 분들은 하나씩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