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클라우드 베리 pc버전 사용법 및 다운로드 정리 끝판왕

by 주소남 2019. 10.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클라우드 베리 PC 버전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하드디스크나 SSD, USB 등이 워낙 잘 나오기 때문에, 중요한 파일의 백업이나 저장공간 등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기기가 망가질 경우,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저는 중요 문서 파일들을 클라우드 베리에 넣어 놓고 사용중인데, SKT 이용자라면 최대 36GB까지 클라우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포맷 후 필수 유틸리티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홈페이지


    클라우드 베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로 하는데, 온라인 공간에 별도의 저장 공간을 무료로 줍니다.




    웹 버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PC 버전으로 별도 외장하드 없이, 최대 180GB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베리 무료 용량


    그에 앞서 클라우드베리는 일반 클라우드베리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2GB(숨김폴더 용량 250MB 별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휴대전화번호를 인증하면 SKT 사용자는 32GB(숨김폴더 용량 4GB 별도), 타 통신사는 16GB(숨김폴더 용량 2GB 별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SKT 시그니처 요금제 사용시 최고 180GB까지 무료 용량을 제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SKT의 고가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PC에 반드시 설치해야 할 필수 유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숨김폴더


    클라우드베리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 다운로드 - PC를 선택하면 클라우드 베리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베리 홈페이지 : https://www.thecloudberry.co.kr/intro/main.do


    클라우드베리 PC

    클라우드베리를 설치하면 내PC에 외장하드가 설치된 것 처럼, 클라우드베리가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설치 후 나타나지 않는다면, 재부팅 후 확인하시면 클라우드가 잡힐겁니다. 로그인을 할 때, 자동 로그인에 체크해두면, PC를 켤 때마다 알아서 접속해줍니다.


    클라우드베리 사용법


    클라우드베리 PC버전 사용법은 일반 USB나 외장하드와 같이 사용법이 간단합니다. 폴더창에서 자료들을 손쉽게 복사, 삭제 할 수 있으며 백업 클라우드로 강력 추천합니다.


    컴퓨터가 고장나거나, USB가 고장날 때, 중요한 문서 자료들을 이 곳에 백업해 놓는다면, 마음 고생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라우드 베리에 중요 문서들을 백업시켜놓고, 이 문서들에 개별 암호를 걸어 놓아 이중보안을 시켜 놓아, 클라우드 해킹 시에도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숨김


    클라우드 베리 자체에서도 숨김 폴더 기능을 지원합니다. 숨기기 기능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숨기기


    숨기고 싶은 폴더나 파일을 오른쪽마우스 선택 후, 숨기기 버튼을 선택하면 창이 뜰텐데, 이 곳에서 새로운 숨김 폴더를 만들 수 있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폴더나 파일을 숨김 폴더에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폴더


    클라우드베리 숨김폴더를 만들면, 내PC에서 이렇게 하드가 하나 더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기기 메뉴를 이용하면, 파일이 이쪽으로 이동되어 보안이 강화됩니다.


    클라우드베리 어플


    클라우드베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PC와 파일을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어플을 실행시켜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베리 어플 다운로드


    PC의 파일을 폰으로 저장하고 싶다면, 파일을 꾹~ 누른뒤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클라우드베리에 저장된 파일을 내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고민하신다면, 무료 용량을 주는 클라우드베리 서비스 꼭 이용해 보시길 바라며, 더불어 중요한 문서 자료는 숨김 기능과 함께 개인 비밀번호 잠금도 꼭 설정해 보안에 힘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