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빅데이터 관련주식 소프트센(03268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8.

목차

    소프트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빅데이터 관련주식 소프트센(032680) 입니다.

    소프트센은 IT 자원의 개발 및 활용을 통하여 최적의 IT서비스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기업입니다.

    일전에 빅데이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누구?)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 작업을 포함한 정보시스템 구축과 관련 솔루션 개발, 공급 및 유지보수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IT 시장 성장동력인 가상화, 클라우드, 빅데이터, 헬스인포메틱스, 전략솔루션 등을 신성장 사업으로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번 빅데이터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일 때, 소프트센 역시 함께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프트센 주가

    위의 차트는 빅데이터 관련주식 소프트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일봉차트를 확인해 보면 지난 연말 저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중순 고점 이후 단기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는데, 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추세선 부근까지 주가가 내려와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기술적반등 구간입니다. 이 부근에서 기술적반등이 나올 가능성은 있는데, 만일 반등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나마 지난 4월초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지지한 적이 있기 때문에, 심리적 지지선이 120일 부근까지 내려와있어, 추세선 부근을 이탈하더라도 비교적 약한 하락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장 다음주 월요일, 반등이 나오지 못한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 및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있게 본다면, 120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4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센 주식

    소프트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추세선은 146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즉,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 조정이 나왔더라도 조금 여유있게 보시는 분들은 홀딩해도 괜찮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센은 지난해 매출이 감소하기는 했지만 상품매입 원가 절감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9억원 가량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기업 재무가 좋다고는 볼 수 없는 기업이기 때문에, 무조건 홀딩하면서 하락시 모아가기에는 리스크가 따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1460 부근에 위치해있고,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 이보다 낮게 잡혀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크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 맞추어 손절 내지는 비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1300 부근이나 주봉차트상 양봉으로 올라오면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할 때를 재진입 시점으로 잡아 추가진입해 평단가는 낮게 가져가야하며,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지난해 12월 주봉차트상 종가 부근인 1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단가가 높거나 현재가 부근이라면 비중 조절 없이 1200 부근에서 전량 손절한다면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만일 현재가 부근부터 주가가 계속 하락한다면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부근에서 반등한다면 우선 매물대 저항이 약한 18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고, 이후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거래량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움직임을 보여야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체크해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