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빅데이터 테마주 비플라이소프트 코스닥 이전 상장은 언제쯤

by 주소남 2019. 2. 3.

목차

    비플라이소프트

    안녕하십니까 설 연휴 아침 비가 오는 날,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될 경우 빅데이터 테마주로 움직일 수 있는 코넥스 상장 기업 비플라이소프트(148780) 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제조, 판매, 컴퓨터설비 자문 및 시스템통합(SI) 사업과 인터넷 및 인트라넷 관련 사업 등을 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신문지면 PDF 스크랩 서비스 등이 있고, 지난해 초 새롭게 출범한 뉴스 모니터링 서비스인 '아이서퍼 V4'도 대폭 향상된 속도와 기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위의 차트는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인데, 보시다시피 유동성이 부족한 종목이기 때문에 차트를 보고 주가 흐름을 판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들은 대부분 코스닥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중장기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비플라이소프트는 2016년 말 상장한 이후 매해 코스닥 이전상장 관련 이야기가 나오지만 아직까지 큰 성과를 보이고 있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상장시 가장 중요시 되는 실적이 2017년 당시 전해에 비해 줄어든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로 인한 투자자들의 실망감도 당시 주가에는 어느 정도 반영되었던 모습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주식

     

    비플라이소프트를 조금 더 들여다보면 비플라이소프트는 국내 최대의 미디어 빅데이터 & AI 전문 기업인데, 분야별 빅데이터를 실시간 수집하고, 통합, 분석, 추천, 요약 및 예측하는 연구개발을 하며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뉴스저작권 사업 공식 유통사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코스닥 시장에 이전상장한다면 빅데이터 관련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빅데이터 관련 기업에 눈을 두고 계신다면 이 종목도 한 번쯤 체크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의 아이서퍼는 비플라이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2억 9000만건의 뉴스데이터와 21억건의 의미문장, 210억건의 핵심단어 등의 미디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뉴스를 편리하고 완벽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빅데이터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기업인데, 아직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뚜렷한 움직임은 보이지 않습니다. 부디 비플라이소프트 주가가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