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비트컴퓨터 스마트 심박 측정 U헬스케어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19. 2. 2.

목차

    비트컴퓨터

     

    안녕하십니까 설 연휴가 시작된, 연휴 첫 날 아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U헬스케어 관련주로 언급되는 비트컴퓨터(032850) 입니다.

     

    비트컴퓨터는 3차 의료기관부터 다양한 규모의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을 개발 및 공급하는 의료정보 사업 그리고 IT교육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전자차트 프로그램인 비트U 차트 프로그램과 BIT Lab(온라인 수탁검사서비스), NTI CRM(고객관계관리프로그램), BIT Cast(환자대기실 디지털방송시스템) 등을 개발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비트교육센터는 IT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가 교육 부문에서 명실상부한 업계 1위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트컴퓨터 주식은 때때로 교육 관련주식으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샤오미 스마트워치에 맥박 인증을 도입할 것이라는 이유 때문에 심박 측정을 위한 관상혈관 자동인식 및 최적측정 위치 보정시스템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한 비트컴퓨터가 샤오미 테마주로 거론되기도 한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트컴퓨터 주가

     

    위의 차트는 비트컴퓨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은 하향추세를 보이고, 10월 말부터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한 주가 덕분에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면서 서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1차 추세선은 이탈한 상황이고, 2차 추세선은 5110 부근으로, 현재 주가와 거의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데, 현재 보유중이라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조금 더 손절라인을 내려 스윙으로 대응할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484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60일 이동평균선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컴퓨터 주식

     

    비트컴퓨터 주가 주봉차트상으로도 지난 10월 굉장히 강한 장대 음봉이 이어진 이후, 10월 말부터 서서히 반등해 최근까지 상승추세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지난주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은 물론 20주 이동평균선까지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단기적으로는 조정봉을 우려해야 할 상황이 나온 것 같습니다.

     

    위의 매물 부담이 강해지는 구간은 5700 부근부터인데, 이 부근을 맞고 주가가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도달시 비중을 줄였다가, 다시 하락이 나온 뒤 재진입하는 것도 유효합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48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지난 12월의 저점인 46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컴퓨터는 신입직원 및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교육 확대와 대학과의 협업, 초중고 소프트웨어 필수교육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와 업무제휴를 통한 교사 대상 심화교육 등도 활발히 늘려 나가는 등의 움직임을 보입니다.

     

    즉, 정부 정책에 따라 교육 관련주로도 얼마든지 움직일 수 있고, 헬스케어 관련 상승 모멘텀도 있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다만, 지난해 실적이 2017년에 비해 다소 줄어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