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모바일프린터 관련주 빅솔론 주가 앞으로의 전망은?

by 주소남 2019. 2. 3.

목차

    빅솔론

     

    해피한 설 연휴 보내고 계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이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모바일프린터 관련주 빅솔론(093190) 입니다.

     

    빅솔론은 POS(Point of Sales)용 영수증 프린터(POS 프린터) 및 CAT 용 등 프린팅 매커니즘, 라벨 프린터 및 모바일 프린터 등 미니 프린터 전문 기업입니다.

     

    빅솔론의 제품군은 크게 포스 프린터 제품군과 모바일 프린터, 프린팅 메커니즘 및 라벨 프린터 제품군으로 분류되는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이고, 해외시장 점유율은 2위를 기록하는 등 기술력은 인정받고 있는 회사입니다.

     

     

    재무도 괜찮고, 매해 꾸준히 실적도 올리고 있는 기업이지만, 실적 성장성은 높지 않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빅솔론 주가

     

    위의 차트는 빅솔론 주가 일봉차트인데, 최근 20일 동안 평균 거래량이 약 31000주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차트 흐름상으로도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59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이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현재가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매물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뒷받침 되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빅솔론 주식

     

    위의 차트는 빅솔론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 가는 전형적인 하락 차트의 모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3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왔고, 보조지표 흐름도 하락쪽으로 방향을 잡은 상태이며, 반등이 나올만한 뚜렷한 모습이 보이지 않아 조금은 어려운 자리입니다.

     

    현재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후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차트가 위태위태합니다. 한 틱 정도만 내려가도 매물대 지지라인은 이탈하기 때문에, 지지난주와 같이 변동성이 강해질 경우,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차트상 5850 부근을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이탈할 경우 비중을 일부 줄여 대응하는 것도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빅솔론은 재무구조도 괜찮고, 실적도 어느 정도는 나오는 기업입니다. 단, 기업의 주가는 단지 흑자를 기록하는 기업이라과 해서 오르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성장이 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오르는 경우가 기본인데, 실적 성장성이 멈춰있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모바일프린터가 출시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상용화라고 말하기에는 제 주변에도 모바일프린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분명 미래 먹거리 시장임에는 틀림 없지만, 현재까지는 지지부진한 성장성에,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없기에 주가가 조금은 재미없게 흘러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부디 중장기 하락 추세를 끝내고 빅솔론 주가가 앞으로 꾸준히 우상향 추세를 보이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