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주소남의 소프트센우(03268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5. 19.

목차

    소프트센우

    안녕하십니까 비오는 새벽밤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포스팅한 소프트센(빅데이터 관련주식 소프트센(03268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인 소프트센우(032685) 입니다.

    소프트센우는 소프트센의 우선주로, 앞서 소프트센은 빅데이터 관련주로 IT 자원의 개발 및 활용을 통해 최적의 IT 서비스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 기업이라고 소개해드린 바 있습니다.

    소프트센우는 기본적으로 소프트센의 움직임을 따라가지만, 가격대도 그렇고, 이따금씩 우선주 테마를 타고, 보통주와는 다른 움직임을 보이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소프트센우 주가

    위의 차트는 소프트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소프트센우는 다른 우선주와 비슷하게 일평균 거래량이 많지 않습니다. 최근 20일 동안 평균 거래량은 약 4169주로, 5000주가 채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 종목에 비해 차트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고, 기술적분석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올해 초부터 서서히 저점을 높여 상승하던 주가가 3월과 4월 한 차례씩 이상 급등 현상을 보였고, 보통주인 소프트센에 비해 파동을 크게 그리지 않고, 한 방향으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양봉보다 음봉이 많이 보이며, 올해 초부터 최근 저점들을 연결한 추세선은 238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우선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프트센우 주식

    소프트센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350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현재 홀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프트센우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아래 2차추세선인 21000 부근으로 생각되는데,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 추세선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선 소프트센의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실적이나 재무가 크게 좋은 기업은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좋으며, 우선주 같은 경우에는 우선주 테마로 이따금씩 한 차례 강한 상승이 나오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매매하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