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17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 흐름은 좋습니다. 특히 코스닥 시장 상황이 좋은데,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로 인해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도 상승하고 있지만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어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무죄가 밝혀지면서 오늘은 정치테마주가 강세입니다. 이재명 관련주가 갭상한가를 보이는 등 강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오늘 전체 테마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확전 충격으로 인해 급락했던 미국 뉴욕증시는 사흘째 반등에 성공하면서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4%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97%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89%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괜찮았습니다. 미국의 수입 자동차 관세 결정 연기로 미국과 EU(유럽연합) 간 무역전쟁이 미뤄진데 따른 안도감으로 유럽 증시도 점차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위스, 스웨덴,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증시 등이 +1% 이상 강하게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어제와 반대입니다. 어제 주춤했던 우리나라증시와 일본증시가 상승하는 반면, 어제 비교적 잘 버텨주었던 중국과 홍콩증시가 하락 반전하면서 대조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장막판 증시가 무너지면서 -1.20% 하락으로 마무리되었던 코스피지수는 오늘 +0.67% 상승하면서 출발했지만 현재 오전 11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0.49% 상승한 2077.78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현재까지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92종목, 보합 76종목, 하락 32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상승장으로 다가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통신, 운수창고, 음식료 업종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성공단 기업인 방북을 처음으로 승인할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는 소식에 대북 관련 업종인 건설 업종이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섬유의복과 증권,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종이목재 등의 업종 지수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어제 분위기는 좋지 못했지만, 오늘은 최근 반등세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35분, 전일 대비 +1.09% 상승한 725.43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양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54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34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완연하게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정보기기 업종을 비롯하여 반도체, 인터넷, IT H/W, 비금속, 의료정밀, IT부품, 벤처기업, 섬유의류, 기계장비, 통신장비, 종이목재, 디지털, 금속 업종 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고 있고, 대부분의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의 제이스테판(09669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이스테판은 최대주주가 변경되고 950억원 규모의 자금 조달을 추진하면서 액면병합 이후 현재 점프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 정치테마주가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심 모두 무죄 판결을 받으면서, 이재명 관련주가 어제 장마감 후 시간외 가격부터 급등하더니, 오늘 오전장 대부분 상승하면서 강한 테마를 형성했습니다.

현재 에이텍과 에이텍티앤, 인터지스 등이 이재명 대장주로 움직이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오리엔트정공, 쏠리드, 동신건설 등 일전에 이재명 관련주로 정리해 놓았던 종목들이 대부분 상승하고 있습니다.

5월도 벌써 절반이나 지나갔습니다. 5월은 시작부터 조금 삐걱거렸던 것 같은데, 남은 5월은 부디 최근 하락을 만회하는 반등장이 나와주었으면 싶습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남은 오후장 잘 대응하시기를 바라겠고, 주말 푹 쉬시기를 바라면서 5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