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본느 주가, 화장품 매출 따라 올라갈까

by 주소남 2019. 1.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코스닥 상장기업 본느(226340) 입니다.

     

    본느는 화장품 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현재 OEM 및 ODM 사업과 자체 브랜드를 통한 화장품 제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설립 이후 해외 리테일 PB브랜드 및 색조화장품 브랜드 ODM(OEM) 사업을 통해 성장해 왔고, 2012년 자체브랜드를 런칭하기도 했습니다.

     

    자체브랜드 제품은 전 세계 20개국에 수출되고, 1000여개 스토어에 입점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액 증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본느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월말 폭락장 이후 서서히 바닥을 다지던 주가가 최근 거래량을 동반해 강하게 상승하면서 225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상승이 지속되어 최근 5거래일 동안 약 40% 넘는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비교적 강하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단기 반등이 컸고, 변동성이 강한 위치이며, 화요일의 고점인 2780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충분히 하락 파동도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새롭게 진입하기에는 어느 정도 리스크가 있으며, 2300 부근부터는 지지라인도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절한 손절라인 퍼센테이지를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변동성이 커진 위치이고, 현재 추세선은 2240 부근에 위치해 있으나, 이를 이탈해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어, 손절라인으로 보기 보다는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생각해 놓고, 아래 완만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이런 대응 보다는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평단가에 따라 대응 방법이 달라져야 하며, 신규 진입한다면 꼭 본인의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차트는 본느 주가 주봉차트인데, 차트를 보면 거래정지되어 있는 기간이 있고, 그 전에는 거래량이 굉장히 적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본느가 상장 당시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직접 상장한 것이 아니라 에이치엠씨아이비제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를 통해 우회상장했기 때문으로, 스팩주를 통해 상장했기 때문에, 일정 기간 거래정지 기간이 있었고, 이후 본느로 주식 종목 명이 바뀐 것입니다.



    즉, 본느의 실질적 가치 판단은 합병 이후 상장된 7월 말부터의 모습을 보면 되는데, 상장 이후 좋은 상승 흐름이 나왔다가, 9주 연속 음봉 흐름으로 주가가 크게 무너졌고, 이후로는 최근까지 다시 서서히 상승하다가 이번주 굉장히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매물대 흐름을 보면 2740 부근 위로 다시 매물대 부담이 약해지고, 3030 부근부터 재차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우선 2740 부근과 이번주 고점을 다시 돌파하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완만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은 1850 부근인데, 평단가가 2000 초반 부근이라면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도 괜찮겠지만, 최근 주가가 상승할 때나 지난해 10월 이전 진입해 평단가가 2000 중반을 넘어간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비교적 짧게 대응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