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코넥스 상장기업 바이오시네틱스, 코스닥 이전상장은 언제쯤?

by 주소남 2019. 1.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기업 바이오시네틱스(281310) 입니다.



    바이오시네틱스는 나노의약품 및 소재, 약물전달시스템(DDS)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벤처기업입니다.

     

    물에서 거의 녹지 않는 난용성 물질을 물에서 잘 풀리는(분산되는) 물질로 변형시키는 특허화된 원천나노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자체 개발한 나노 분말을 제조, 판매하거나 나노기술 자체를 기술이전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시네틱스는 코넥스 기업이기 때문에 향후 코스닥으로 이전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언론에 뚜렷한 관련 보도 내용은 없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 차트는 바이오시네틱스 주가 일봉차트인데, 점으로 표시된 것이 많은 것만 보아도 유동성이 그렇게 좋지 않은 기업인 것을 단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제 바이오시네틱스의 하루 거래량은 7주로, 거의 거래가 일어나지 않았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즉, 차트 분석은 무의미하기 때문에 바이오시네틱스가 어떤 기업인지 체크해 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바이오시네틱스는 현재 난용성 약물을 나노입자화하여 나노의약품 신약, 개량신약, 복제약을 제조하고 이를 국내외 대형 제약사에 기술 이전하는 사업을 주로 하며, 외에 화장품 및 식품 분야의 난용성 물질을 나노입자화한 나노 분말을 제조,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만일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된다면 기존 바이오 모멘텀 외에도 화장품 관련주로도 움직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바이오시네틱스 주가 주봉차트도 딱히 볼 필요는 없습니다. 중장기 하락추세라고 하지만 유동성 부족에 시달리는 종목이기 때문에 딱히 차트 흐름을 보고 판단하기에는 어렵습니다.

     

    회사가 영위하는 주요 사업 분야를 더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데, 2017년 초부터 Bio, Interbiz, CPhI 등의 사업 파트너링 행사에 참여하고 특허 출원 및 논문 게재, 전문 기술이전 컨설팅 업체 고용 등을 바탕으로 나노원천기술 및 파이프라인 약물 홍보에 주력하면서 독자적으로 연구를 진행한 나노의약품을 국내외 대형 제약사에 기술이전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NUFS™ (Nanoparticulation Using Fat and Supercritical fluid) 나노기술은 ㈜바이오시네틱스의 특허화된 나노 원천기술로, 상온에서 고체상태인 고형지질과 고형지질이 녹는(soluble) 액상 이산화탄소를 활용하여 난용성 활성물질을 나노입자화 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하여 다양한 제형에 적용 가능하고, 아주 작은 나노입자로 만들어서 물에서 잘 분산되게 만들어 체내에서 흡수율이 증가시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영업이익 적자폭이 커지고 있고, 당기순손실 적자폭도 조금씩 확대되고 있습니다. 바이오기업 특성상 이러한 부분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조금 어렵게 만들고 있지만, 기술력만 있다면 기술특례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을 기대해 볼 수도 있으니, 바이오시네틱스 주식을 보유한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는 날이 오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