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ㅂ]

바이오빌 주가, 줄기세포 모멘텀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9. 1. 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최근 마리화나 관련주로 주식 시장에서 주목 받은 바이오빌(065940) 입니다.

     

    바이오빌은 풍경정화에서 케이에스비씨로 사명을 변경했다가 지지난해 바이오빌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화학 사업과 함께 자동차 대여업, 헬스케어, 컨설팅, 면세, 수출입 사업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한국줄기세포뱅크 외 15개 회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대표적인 줄기세포 관련주로 움직이며, 미국 마리화나 작물 사업을 하는 글로벌네이쳐바이오와 미국 11개주에 의료용 마리화나를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이러한 이슈로 주가가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바이오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경 마리화나 관련 테마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는 했지만 11월 말 고점을 형성한 이후에는 최근까지 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역망치형 양봉을 보이면서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지만,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은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굉장히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바이오빌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790 부근으로 짧게 손절라인을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으며, 이를 지지해준다면 2150 부근까지는 반등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바이오빌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흐름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지난해 4월 고점을 형성하고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데, 중간 중간 상승 모멘텀으로 인해 상승이 강하게 나왔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계속된 우하향 추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바이오빌은 비용 증가에 따라 적자폭이 확대되고 있어, 실적 리스크가 존재합니다. 지지난해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한데 이어 지난해에도 당기순손실은 이어질 전망이고, 영업이익 적자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가치투자자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주식입니다.



    단, 한 번 상승이 시작되면 비교적 강하게 단기 상승이 나오는 만큼,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놓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79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현재가 부근과도 멀지 않은 위치이기 때문에 현재는 조심해야 하는 위치이며, 중장기적으로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이라면 1790 부근이나 최저점인 1620 부근을 손절 및 비중조절선으로 놓고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23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하게 쌓여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이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상승이 강하게 나올 때,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도 괜찮다는 이야기 입니다.

     

    줄기세포나 다른 상승 모멘텀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중장기 하락추세에, 비교적 상승 파동은 짧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는 것 보다는 상승시 조금씩 비중을 줄여가는 것이 괜찮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