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코스닥 상장기업 메디포스트(078160)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제대혈 보관, 조혈모세포이식 및 건강기능식품 판매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일전에 줄기세포 관련주와 제대혈은행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주식으로, 특히 매출의 60% 이상이 제대혈보관 사업에서 이루어집니다.

제대혈보관사업은 주로 병원에서 산모를 대상으로 한 계약에 의해 이루어지며 동종줄기세포치료제인 카티스템은 2012년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 품목허가를 받아 동아에스티에 국내 독점판매권을 부여하기도 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도 하는데, 임산부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영양보충제품을 산부인과 등을 통하여 임산부에게 판매하는 사업도 하는 회사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메디포스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일봉차트를 보고 메디포스트 주가전망이 밝은지, 어두운지 확인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지난 9월 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로 10월 전체적인 시장 폭락장과 함께 10월에만 주가가 24.81% 하락했습니다.

 

 

메디포스트는 최근 줄기세포와 제대혈은행 관련 테마를 타지 못하고, 시장 흐름에만 의존해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지수가 초반에 강세를 보이다가 오후장 하락했는데, 메디포스트 주가도 같은 모습을 보이면서 아쉽게도 그동안 돌파했던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종가기준으로 모두 무너트렸습니다.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 보겠지만,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761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교롭게도 76100 부근이 52주 신저가이기 때문에,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반대로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에 성공한다면 87000 부근까지가 비교적 고비가 될 수 있는데, 이곳에 남아 있는 매물대를 충분히 소화하고, 넘어선다면 주가가 한결 가벼워지며 강한 상승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메디포스트 주가 주봉차트를 보니 올해 4월부터 계속된 하락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7월말부터 주가가 반등에 성공하는 듯 싶었지만, 110000 부근까지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매물대 저항을 모두 소화하지 못하고 시장 하락과 맞물리며 하락이 최근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7월말의 저점과 최근의 저점 양봉을 보게되면, 최근 저점이 더 아래에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냉정히 본다면 이를 쌍바닥이라고 칭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쌍바닥은 최근 저점이 이전 저점보다 높아야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주가가 일봉차트, 주봉차트상 모든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상황이고, 위로 매물 저항도 강하게 남아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주가 전망은 그리 밝지 않습니다.

 

차트를 다시 보면, 52주 신저가인 7610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이를 이탈한다면 급락이 나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일부 줄여 놓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기 대응하실 분들은 무조건 손절라인입니다.)

 

반대로 반등에 성공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우선 어느 정도 위의 매물을 소화할 거래량은 붙어주어야 하고, 현재 96000 부근에 위치한 추세 저항선을 돌파해야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보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일, 이 추세 저항선까지 상승하다가 저항이 걸린다면, 다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길게 보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 저항선도 눈여겨 보는 것이 좋습니다.

 

메디포스트는 아쉽게도 판관비 증가로 계속된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적자폭을 대거 줄이기는 했지만, 올해 상반기 실적도 여전히 적자입니다.

 

전년동기대비 상반기 실적이 크게 악화되었기 때문에 주가 전망은 비교적 어둡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2분기 실적이 1분기 실적에 비해 적자폭을 줄이기는 했습니다만 올해와 내년까지 적자가 이어진다면 관리종목으로 빠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