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ㅁ]

줄기세포 테마엔 마크로젠 빼놓지 마세요

by 주소남 2018. 10. 31.

목차

    코스닥 상장기업 마크로젠(038290)은 1997년 유전자 이식과 유전자 적중동물 개발과 판매를 주 사업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200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D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와 DNA 칩 개발 및 판매 그리고 유전자 이식 및 적중 마우스 공급 서비스, 유전자합성, 올리고 DNA 제작 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하기 때문에

    줄기세포 테마

    와 관련성이 깊습니다.

     

     

    바이오에서 유전자분석 전문 기업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는 기업으로 엠지메드와 MCL 등을 포함하여 6개의 계열회사를 두고 있기도 합니다.

     

    마크로젠

    은 일전에 줄기세포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과 헬스케어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몇 번 언급한 적이 있는 종목으로, 상승시 상승 모멘텀은 여럿 가지고 있는 괜찮은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테마주 마크로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을 보이고 있어, 꽤 오랫동안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7월 말 단기 저점을 확인하고 상승세를 타던 와중에 10월달 증시 폭락과 함께 마크로젠도 10월에만 -24% 폭락하는 등 분위기가 좋지 못했습니다.

     

    더군다나 지난 7월 저점 확인후 만들어 놓았던 추세선을 지난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무너트렸기 때문에 월요일 반등이 나오다가도 이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는 모습도 한차례 나왔습니다.


     

    물론,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작용할지는 추가적으로 더 지켜봐야하고, 월요일은 시장 영향 때문에 하락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앞으로 반등시 추세선을 돌파하는지 유무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 추세저항선을 딛고 다시 올라선다면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34800 부근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어보이기 때문에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두어도 좋습니다.

     

    오늘 저점을 확인하고 양봉이 나왔고, 시장이 첫 반등세를 보였는데, 이 반등추세가 이어질지도 여전히 체크해야 하는 상황으로,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분할로 천천히 진입하되 단기적으로 대응시에는 전저점인 280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의 차트는 줄기세포 관련주 마크로젠 주가 주봉차트인데, 주봉차트상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약 1년 넘게 이어졌던 추세선을 이탈한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더군다나 이 추세선 위로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마저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상승시 더 큰 힘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투자 심리가 무너진 시장에서 과연 탄력을 받을 수 있을지 체크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상 볼 수 있는 손절라인은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다르겠지만, 26000 부근 정도로 보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최근 나온 저점을 추세선으로 연결해 보았을 때, 이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염두에 두고,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남아 있는 매물대 지지선 하단인 26000 부근으로 잡고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크로젠은 올해 초보다는 주가가 많이 하락했지만 올해 매출 확대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기업 재무도 우량하지는 않지만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중장기 매력은 있는 기업입니다.

     

    아직 저점이 확실히 잡히지는 않았지만 조금 여유를 가지고 본다면 26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하여 서서히 접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며, 상승시에는 31500 부근부터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과의 싸움도 체크해 가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